혈액순환에 좋은 5가지 음식으로 혈관건강 지키는 법

혈액은 우리 몸의 각종 영양분과 산소 등을 운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에 혈액순환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 몸의 혈액은 2가지 순환인 폐순환(우심실-폐동맥-폐의 모세혈관-폐정맥, 좌심방)과 체순환(좌심실, 대동맥, 온몸의 모세혈관 - 대정맥 - 우심방)을 하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의 원동력은 심장의 수축운동에 의해 일어나는데요! 

이러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우리 몸은 두통, 만성피로, 수족내증 등 다양한 증상을 나타내며, 심한 경우에협심증이나 뇌졸증 같은 중증 질환까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 운동도 하고 몸에 좋은 음식도 찾아서 먹기도 합니다.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5가지 음식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등푸른 생선에 많은 오메가3

오메가3가 많이 들어간 음식은 고등어나 연어, 참치 같은 등푸른 생선입니다. 등푸른 생선에 많은 오메가3는 일산화질소 분비를 촉진해 혈관을 확장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염증으로부터 혈관 보호와 혈전생성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몸 속 일산화질소 생성 자극하는 호두

일산화질소라고 하면 다소 생소한 감이 듭니다. 보통 일산화탄소라는 단어는 화재가 났을 때 사람의 목숨을 순식간에 앗아가는 것이기에 많이 들어봤지만 일산화질소는 생소할 수 있는데요! 일산화질소는 우리 몸의 타고난 방어 수단 중 하나로  몸 속에 일산화질소가 충분히 생성되어야 혈류가 저절로 전신을 돌면서 필수 장기들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 할 수 있습니다. 

호두에는 알기닌과 ALA, 비타민E등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이 일산화질소의 생성을 자극합니다. 또한 이러한 혈관기능, 혈액순환 가능 외에도 당뇨병 환자의 혈류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3. 질산염이 풍부한 녹색채소

질산염은 우리 몸 안에서 일산화질소로 바뀌어 혈관을 확장해 주고 핼역순환을 개선시켜 주는데요~ 이러한 질산염은 시금치나 양배추와 같은 녹색채소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4. 폴라보노이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감귤 종류

겨울철이 제철인 감귤에는 폴라보노이드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감귤과 비슷한 오렌지나 레몬 같은 감귤종류는 다 비슷한데요. 감귤 종류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물질 또한 일산화질소를 만들어 주며, 항염증 효과가 있어 굳은 동맥을 부드럽게 해줘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껍질부터 알맹이까지 좋은 양파

양파는 껍질과 알멩이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양파의 껍질은 버리게 되는데요~ 양파 껍질에 있는 퀘르세틴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혈전 방지에 도움이 되구요! 알맹이에 있는 플로보노이드 항산화 물질은 동맥과 정맥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좋게 해 주며, 혈관의 염증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5가지 음식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끈적끈적한혈액 맑게 만드는 법 3가지

우리 몸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혈액은 심장과 동맥, 정맥, 모세혈관 등 온몸을 돌아다니며 끊임없이 순환하고 있습니다. 혈액은 온 몸을 순환하면서 산소와 각종 영양성분을 전달하고 노폐물

infoatoz.tistory.com

 

건강하고 이롭게 커피 마시는 방법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음료 중 하나인 커피~!! 여러분들은 하루 얼마나 마시고 계신가요? 작년 기준으로 국민 전체가 1년간 마신 커피의 양은 약 265억 잔 정도며, 1인당 연간 512잔의 커피를 마신

divorce-joseph.tistory.com

 

 

삶의 질 향상시키는 놀라운 마늘 효능(효과) 10가지

외국인들이 한국인을 만나면 마늘 냄새가 난다고 하죠.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은 마늘 섭취량이 매우 높습니다. 그냥 먹으면 향과 맛이 매우 강하지만 우리는 생마늘을 먹기도 합니다. 마늘은

divorce-joseph.tistory.com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