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도 꼭 챙겨먹는 기체 체온 높이는 식품 5가지

기초체온은 사람이 충분한 수면을 취한 뒤 일어나 아무런 활동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잰 체온을 말하는데요! 즉 정상적인 수면 이후 잠자리에서 나오기 직전 측정하는 체온으로 기초체온이 높다면 신진대사가 원활이 이뤄지고 있다는 증거이며 기초체온이 높은 사람일수록 면역력도 높다고 합니다.

이런 기초체온 높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음식 섭취로 기초체온을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성분이 체온 높이는데 좋아 의사들도 꼭 챙겨먹고 있다는 기체 체온 높이는 식품 5가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따뜻한 성질의 부추

동의보감에 따르면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 손발이 차거나 배가 잘 아픈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특히 부추에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생성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특히 기초체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항산화성분(베타카로틴)이 많은 단호박

단호박 100g에는 베타카로틴이 7000미리그램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노란색을 띄는데 단호박 내부가 노란색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런 항산화성분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단호박은 체내 산소공급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온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3. 마그네슘이 많은 견과류

견과류(아몬드, 해바라기씨, 호두 등)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참깨에는 마그네슘이 150그램 당 360미리그램이 함유되어 있을 정도로 마그네슘이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이런 마그네슘은 혈관과 근육 이완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됩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기초체온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양기를 잘 돌게 해주는 생강

예로부터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달여 마시던 식품이었던 생강은 동의보감에서 성질이 따뜻한 약으로 양기를 잘 돌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감기에 걸리거나 추위를 겪을 때 생강차를 마시기도 하고, 약을 지을 때 생강을 넣어 다려 마시기도 합니다. 생강은 진저롤이란 소염 성분이 있어 특히 감기에 걸렸을 때 코나 목의 염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5. 3대 향신료로 꼽히는 계피

계피는 정향과 후추와 함께 3대 향신료라고도 하는데요~ 이러한 3대 향신료 중 계피는 차로도 많이 마시기도 합니다. 계피의 신남알데하이드는 혈액순환을 촉진해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살균이나 항암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의사들도 꼭 챙겨먹는 기체 체온 높이는 식품 5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키베리 효능 7가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식품 마키베리는 칠레 발디비안 온대 다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마키나무의 열매입니다. 마키베리는 아로니아와 비슷한 열매로 보통 야생에서 채취하는 베리류의 일종으로,

divorce-joseph.tistory.com

 

 

달콤함의 유혹 설탕중독 증상 및 식습관 개선 방법

달달한 쿠키, 음료, 사탕, 초콜릿 등을 비롯해 우리는 다양한 음식들을 통해 당분을 섭취합니다. 당분은 사탕수수와 같이 자연적인 것들도 있지만 설탕과 같은 정제된 것들도 있습니다. 힘들고

divorce-joseph.tistory.com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