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러움 메스꺼움 증상을 느끼는 이유

살다 보면 어지럽거나 속에 메스꺼운 증상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어지러움 메스꺼움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증상이 심하지 않지만 반복되는 경우도 있지만 일시적인 현상으로 생각하고 무시하면 단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어지러움 메스꺼움 증상을 느끼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어지러움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

 

전정기관 또는 중추기관의 문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 중 하나는 인체 평형기관에 문제가 생겼을 때 나타납니다. 사람의 몸 중에서 평형을 유지하는데 관여하는 기관은 전정기관과 중추기관이 있습니다.

 

전정기관은 귀 안에 있는데요! 내이에 있는 이 전정기관은 머리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중추 평형기관에 이 신호를 전달해 균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추기관은 뇌와 척수를 말하는데 시각을 비롯해 각종 감각기관을 통해 들어온 정보를 통합해 신체를 조정합니다. 진정기관에 문제가 생긴 경우를 말초성, 뇌질환이 문제가 생긴 경우를 중추성 문제라고 합니다.

심장 및 혈관계 문제

어지러움 메스꺼움을 느끼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심장 및 혈관계 문제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이 경우 초기에는 어지러움이나 메스꺼움의 발생빈도가 낮아 어떠한 문제가 생겼는지에 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병을 키우기도 합니다. 

 

 

어지럽거나 메스꺼운 증상을 자주 느끼거나, 통증이 심하게 있는 경우라면 쉽게 생각해 넘기지 말고 꼭 병원을 내원해 진찰을 받아보세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