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경련응급처치 방법 및 완화방법

위경련은 명치를 중심으로 돌발적으로 나타나는 통증으로 구역질과 구토를 수반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위경련이 일어나는 이유는 정말 다양하며, 위 문제가 아니라도 위경련 증상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위경견은 담석증이나 췌장염, 위궤양, 십이자지장궤양, 급성위염, 장폐색, 충수염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경련은 위의 과도한 수축으로 명치끝 부위에 심한 아픔이 극심하게 나타나며 가슮앓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이렇게 위경련이 발생했을 때 심한 통증으로 인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당황하여 끙끙 앓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경련이 일어났을 때 스스로 할 수 있는 응급처치방법 및 완화방법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위경련응급처치방법 및 완화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따뜻한 물 마시기

위경련은 위장의 급격한 경련이 발생한 것으로, 이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응급처치 방법 중 한가지로는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따뜻한 물을 마시면 위의 수축현상을 완화시켜 주기에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기

배 외부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 또한 좋은데요. 어릴적 배가 아프면 부모님께서 배를 문질러 줬던 기억이 있을 텐데요! 복부를 시계방향으로 문질러 주며 따뜻하게 해 주면 위경련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응급처치 후 해야 할 행동

위경련응급처치를 하고 난 뒤에도 지속적으로 이런 증상들이 반복된다면 식생활, 운동을 통해 개선을 해야 하며, 이런 방법에도 위경련 증상이 계속 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위경련에 좋은 음식

위경련을 자주 겪는 사람들은 맵고 짠 음식들을 자주 먹는 경향이 많다고 합니다. 위경련을 자주 겪는 사람들은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 튀김, 탄산 및 음료, 흡연 및 음주 등 나쁜 식습관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위경련을 자주 겪는다면 설포라페인 성분이 함유된 브로콜리가 도움이 됩니다. 설포라페인은 유해균인 헬리코박터 균을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소화에 부담이 없는 음식이 좋은데 잡곡밥 보다는 소화가 잘 되는 흰 쌀밥이 좋습니다. 또한 참마가 도움이 되는데, 참마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위의 점막 코팅을 해줘 위장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코피에 좋다고 하는 연근 또한 위장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