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독소제거 하는데 좋은 디톡스 식품 5가지

알게 모르게 우리 몸속에는 독소가 쌓인다고 합니다. 이런 독소는 각종 염증 발생을 유발하기 때문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최대한 방지하고, 쌓인 독소는 배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몸속 독소 제거하는 것을 디톡스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디톡스 방법은 식품을 먹는 것이 꽤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몸속독소제거에 탁월한 식품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몸속에 있는 독성물질의 흡수를 방지하거나 배출하도록 하는 식품들은 무엇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대표적인 디톡스 식품 마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며 인체에 있는 치명적인 세균류를 억제하는 대표적인 디톡스 식품인 마늘은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특히 마늘의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페니실린보다 강한 살균작용으로 인체에 악성 세균을 억제해 줍니다.

2. 독소를 흡착해 배출해 주는 파인애플

수분이나 당분, 섬유질이 많은 열대과일들은 독소를 흡착해 배출해 주는데 효과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파인애플은 당분이 혈액 내 당으로 흡수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혈당이 급속도로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혈당관리를 하는 사람들도 조금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3. 풍부한 식이섬유로 독소비율 낮춰주는 발아현미

발아시킨 현미는 일반 백미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현미를 발아시킨 경우 일반 백미보다 식이섬유가 3배, 비타민은 5배, 식물성 지방은 2.5배, 칼슘은 5배가량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식이섬유는 남는 영양분과 소화되고 남은 찌꺼기를 원활하게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디톡스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4. 지방에 몸에 쌓이는걸 방지해 주는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녹차의 식이섬유는 다이옥신을 흡착해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녹차는 노화와 암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마시는 차입니다.

5. 독성물질을 방어하고 면역을 올려주는 해조류

해조류는 몸에 좋은 성분들이 참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요오드나 나트륨,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영향의 균형을 맞추고 독성 물질을 방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파래나 곤포의 경우 방사선 독성물질을 소화기관에서 차단하며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주고, 녹색 해조류는 세슘을 방어한다고 합니다.

독소를 배출하는 것은 염증을 낮춰 체내 면역력을 낮춰 줄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디톡스와 관련된 식품을 많이 드시는데요! 몸속 독소 제거하는데 좋은 디톡스 식품 5가지를 소개해 드렸으니 이 식품들을 즐겨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먹는 건 안 좋아요!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및 음식과 생활수칙

우리 몸에서 혈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지방 중에 중성지방은 우리 몸의 혈관 건강을 망쳐 성인병을 유발시키며 수명까지 단축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중성지방 수치

divorce-joseph.tistory.com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