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따가움 염색 탈색 후 따가운 증상 대처방법

자신감 있는 외모를 위해 염색이나 탈색을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각종 형형색으로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보통 많은 분들이 갈색 염색을 많이 합니다. 머리색을 빼서 강렬하거나 특이한 색을 내는 탈색도 많이들 합니다. 그런데 이런 염색이나 탈색을 하고 난 뒤 두피따가움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두피는 다른 피부와 달리 두피 및 모발은 한번 손상이 되면 회복이 잘 안됩니다. 두피가 망가지면 모발이 얇아지고 힘없이 빠지거나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과 가셔서 정확한 두피 상태를 확인하고 치료를 받는게 좋은데요~

탈색 및 염색 후 보통 많이 발생하는 증상은 지루성두피염입니다. 보통 두피에 빨간 홍반과 따가움증이 나타나는데요~ 심한경우 탈모증을 유발하게 되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두피케어가 필요합니다. 두피를 잘 관리해주면 원래 두피로 돌아올 수 있는데 이럴 때 샴푸는 세정력이 좋은 약산성 천연샴푸를 사용하고 두피와 모발의 청결유지를 잘 해줘야 합니다.

 

 

머리감는 횟수는 두피의 상황 두피타입에 따라 다른데요! 지루성 두피의 경우 매일 저녁 잠자기 전에 해주는 것이 좋고, 머리에 기름기가 많은 경우 아침 저녁으로 해줘서 머리의 기름기를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건조한 건성두피라면 2일정도마다 잠자기 전에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감는 방법으로는 손끝마디로 두피를 골고루 문질러 해주는 것이 좋구요~ 머리를 감고 난 뒤에는 헤어드라이기 찬바람으로 머리속까지 잘 건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