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릴 것 없는 귤! 귤껍질로 만드는 귤피차 효능

겨울철이 제철이 귤은 과육부터 껍질까지 버릴 것 없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겨울철 따뜻한 이불 속에서 영화나 드라마 보면서 까먹는 귤 맛은 정말 언제 먹어도 항상 즐겁습니다. 이렇게 귤을 먹고 나면 껍질이 남는데요!

귤껍질을 이용해서 차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귤 껍질을 우려내 만드는 차가 귤피차인데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버릴 것 없는 귤! 껍질로 만드는 귤피차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감기 예방

귤피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기침과 감기기운을 완화시켜준다고 하는데요! 목에 가래가 자주 끼는 사람들의 가래해소, 거담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혈관질환 개선

귤피차는 베타카로틴, 플로보노이드, 비타민C, 항산화성분 등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런 성분들은 사람의 혈관을 확장시켜주기 때문에 혈관질환을 개선하고 성인병을 막아줍니다. 귤피차는 따뜻한 성질이기에 뇌경색이나 심근경색, 협심증과 같은 혈관과 관련된 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항산화 효과

귤피차를 평소 자주 마시게 되면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세포 산화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는 헤스피리딘, 노빌레틴 성분입니다.

 

 

4. 다이어트 효과

중성지방이 지방산으로 분해되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성분인 헤스페라딘은 지방분해 효소인 리파아제를 억제해 줍니다. 평소 귤피차, 진피차(귤피를 오래 보관한 귤 껍질로 만든 차)를 마셔주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며, 운동을 병행한다면 시너지효과가 더 날 것입니다.

 

 

5. 암예방

귤껍질에는 아우랍텐과 살페스테롤성분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우랍텐성분은 신장암의 진행을 더디게 만들어주고, 살페스테롤 성분은 유방암과 폐암 예방에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보너스 굴피차 만드는 법

1. 귤피차를 만들 때에는 귤 껍질을 활용하는데 귤 껍질에 농약이나 광택제가 묻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귤을 까기 전에 베이킹 소다로 잘 씻어준 다음 껍질을 까서 과육은 먹고 껍질만 모으세요!

2. 식초와 물을 1:10 비율로 만든 물에 10분 정도 담궜다 꺼내 깨끗히 씻어주세요.

3. 귤껍질을 자연 상태로 잘 말리거나 건조기를 사용해 말려주세요.

4. 귤피를 물 1.5리터 정도에 20g정도를 넣어 끓여주면 되는데,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불로 20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 참고로 말린 껍질을 약한불에 살짝 볶아주면 맛이 더 좋으며, 끓일 때 대추나 생강 등을 넣어서 끓이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아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