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키베리 효능 7가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식품 마키베리는 칠레 발디비안 온대 다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마키나무의 열매입니다. 마키베리는 아로니아와 비슷한 열매로 보통 야생에서 채취하는 베리류의 일종으로, 야생에서 채취하는 이유는 굳이 재배하지 않아도 야생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인 마키베리는 현지에서는 생식으로 많이 먹기도 하지만, 습기나 서리, 바람에 금방 상하기 때문에 보통 냉동이나 가루 형태로 가공하여 액기스, 캡슐 분말 등으로 제조하여 유통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마키베리는 건강에 좋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키베리 효능 7가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면역력 증진

마키베리의 성분 중 파이토케미털이라는 식물성 화학 물질은 식물들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생성하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에 흡수되면 생리활성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사람에게 면역력은 건강관리에 매우 중요한 것으로 특히 지금과 같이 코로나 같은 전염병으로 위험할 때는 개인 면역력을 관리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항산화로 노화방지 

안토시아닌과 루틴, 퀘르세틴과 같은 성분들이 마키베리에는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들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 특히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피부세포 생성으로 젊은 피부 유지

면역력에 좋은 마키베리의 효능 중에서 노화 방지는 빼 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입니다. 늙지 않는 것은 아주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 중 하나였습니다. 안 죽을 수는 없으나 오랫동안 건강하게 사는 방법에 궁금했었던 사람들은 불로초를 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었죠! 마키베리는 체내의 세포 파괴를 일으키는 활성산소 제거 능력이 강해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4. 지방세포 증식 억제로 다이어트에 도움

다이어트는 많은 여성분들의 숙원이기도 하며, 남성분들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죠! 다이어트를 할 떄 무조건 굶기보다는 균형잡힌 운동과 식단 관리가 중요한데요. 마키베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지방세포 증식억제에 도움을 주고 지방을 줄여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인슐린 생성 촉진해 당뇨병 예방 및 개선

제 주변에 생각보다 많은 당뇨환자가 있더라구요. 가족들 중 나이 많으신 어르신 뿐 아니라 나이가 젊은 친구 중에서도 당뇨로 인해 인슐린 주사를 맞는 친구가 있어 깜짝 놀란 기억이 있는데요. 당뇨는 당을 분해해 주는 인슐린 분비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요즘 많은 사람들이 걸리는 병으로 단순히 당뇨가 아닌 합병증이 무서운 병이죠!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키베리는 인슐린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콜레스테롤 생성 억제로 혈관청소 및 혈관건강 개선

마키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요즘 고지방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들의 문제점인 고콜레스테롤로 인해 혈관문제, 고지혈증 등 다양한 문제를 마키베리 섭취로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혈관문제가 있다면 마키베리 섭취를 해 보시면 어떨까요?

 

7. 스테미너 증진

스테미너 보충은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고대 칠레의 인디언들은 전쟁이나 사냥 직전 스테미너 보충을 위해 마키베리를 먹었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그들은 뛰어난 체력으로 전쟁이나 사냥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합니다. 마키베리의 풍부한 영양소로 신체 균형과 활력을 붇돋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키베리 효능 7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