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씨드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치아씨드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치아씨드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방법이 치아씨드를 이용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바질과 더불어 치아씨드는 수분을 만나면 그 부피가 팽창하여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치아씨드는 슈퍼푸드로 선정된 건강식품으로 참깨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수분을 만나면 10배로 커지며 별다른 맛이나 향이 없습니다.

치아씨드는 작고 특별한 향과 맛은 없지만 불포화 지방산이 연어의 6배 이상 함유되어 있고 오메가3도 연어보다 8배나 많이 함유하고 있어 노화예방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씨앗이기도 한데요. 이 씨앗은 16세기 코덱스 멘도사에 메소아메리카 시대에 아스텍인들이 재배했었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라틴아메리카 국가들은 옥수수 만큼이나 중요한 식재료로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런 치아씨드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아씨드 효능

1. 변비예방

식이섬유가 풍부한 치아씨드는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 준다면 배변활동이 좋아지고 변비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숙변제거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건강을 지키고 건강하게 해주므로 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꾸준한 섭취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2. 혈액순환 및 노화방지

연어보다 8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개선효과와 더불어 성인병예방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3.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

치아씨드에는 칼륨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몸속의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요산의 배설을 촉진하여 혈액 내에 있는 요산치를 낮추어 통풍이나 요산염 등을 사전에 예방 할 수 있으며, 나트륨 배출로 고혈압과 부종을 완화시키고 세포 내의 수분량과 삼투압을 효과적으로 조절하여 몸의 컨디션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4. 다이어트

치아씨드는 수분과 만나면 10배 가량 부피가 늘어나며 10g당 50cal로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수분흡수가 뛰어나고 수분과 만나 커지기 때문에 소량 섭취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적은 식사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속의 지방을 분해하고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체중감소와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5. 당뇨예방

식이섬유는 혈당을 낮춰주는데 효과가 있는데, 특히 차이씨드는 천연혈당조절제라고 할 정도여서 성인병 중 하나인 당뇨병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심장질환이나 혈관질환, 고혈압 등에 좋으며 소화기능을 향상시키고 숙변을 제거해 주는 기적의 씨앗이라고도 합니다.



치아씨드 복용법

치아씨드는 그냥 먹거나 물에 불려서 섭취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샐러드와 함께 드시기도 하는데, 불려진 모습에 거부반응이 있으신 분들은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에 넣어 같이 먹기도 합니다.



치아씨드 복용 주의사항

치아씨드는 수분을 매우 잘 흡수하기 때문에 불리지 않은 상태로 먹는 경우에는 수분을 많이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몸속의 수분을 빨아드릴 수 있다고 합니다. 수분섭취가 부족한 경우 위액을 흡수하기도 하는데 위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주의하시고, 자궁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임산부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슈퍼푸드인 치아씨드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건강하게 사는 것이 최고의 덕목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건강에 좋은 음식을 잘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 등을 통해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몸을 망가트리는 결과를 초래 할 수도 있으니 균형잡힌 식사와 함께 운동을 병행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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