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 소염진통 목적 외 사용 가능한 놀라고 신기한 활용법 7가지

아스피린 소염진통 목적 외 사용 가능한 놀라고 신기한 활용법 7가지

아스피린은 펠릭스 호프만이라는 사람이 부친의 류머티스 관절염의 통증을 덜어주기 위해 복용 중이던 살리실산 나트륨의 약성을 개선시킬 목적으로 연구해 만들어낸 아세틸살리실산(Acetylsalicylic Acid)의 다른 말로 고혈압, 심근경색, 뇌졸증 뿐만 아니라 식도암, 대장암 등의 예방 치료제와 소염진통제로 현대 많은 가정에서 사랑받고 있는 상비약이죠!

 

아스피린은 이러한 소염진통 목적 외에도 일상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 활용방법들을 보면 실로 놀랍고 신기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아스피린 소염진통 목적 외 사용 가능한 놀라고 신기한 활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세안제

아스피린의 살리실산은 소염진통 외에도 피부의 과도한 유분을 줄여주고, 피부 표면에 쌓인 죽은 세포인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스피린 5알을 잘게 부순 뒤 따뜻한 증류수에 넣어 잘 녹여 준 뒤 피부 온도와 비슷하게 맞춰 준 뒤 혼합물을 얼굴에 잘 발라주고 10분 정도 후에 물로 씻어내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피부 세안은 물론 여드름 치료와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굳은살 각질 제거

발 뒤꿈치, 팔꿈치 뿐만 아니라 몸 여기저기 굳은 살은 제거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스피린 2알을 곱게 갈고 황설탕, 꿀, 올리브 오일을 각 1스푼씩 넣고, 오일을 조금 섞어 각질이 많은 부분에 부드럽게 마사지 한 뒤 5분~10분쯤 뒤에 씻어내면 각질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씻어낸 뒤에는 수분크림을 발라 수분 공급, 보습을 해주면 좋습니다. 너무 자주 하지 마시고 일주일에 1번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3. 옷의 땀 및 얼룩제거

아스피린의 주요 성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살리실산 성분은 땀으로 생긴 얼룩 등 옷의 얼룩을 지우는데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땀 때문에 누렇게 변색되거나 얼룩진 옷의 얼룩을 지우기 위해 비누나 세제를 사용해 한참을 해도 안 지워지는 얼룩들 때문에 고생한 적 있으신가요? 아스피린을 물에 녹인 후 옷의 얼룩진 옷을 넣어 빨거나 문질러 주면 원래의 색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심한 얼룩을 제거하고 싶다면 미지근한 물에 아스피린을 개어 반죽을 만든 후 얼룩진 부분에 문질러 주고 잠시 후 해당 부분을 세탁해 주면 옷 색이 돌아온다고 합니다.

4. 비듬제거

두피도 피부죠. 머리카락에 가려 보이지 않지만 건조하거나 트러블이 생기는 등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비듬이 생기곤 합니다. 아스피린은 이러한 두피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비듬이 많은 경우 굳이 비듬 전용 샴푸를 사용하지 않아도 두피의 수분 균형을 맞추는데 아스피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 10알 정도를 따뜻한 물에 녹인 후 그 물을 이용해 두피마사지를 해준 뒤 10~15분 정도 후 헹궈내면 된다고 합니다. 이 방법이 좀 어렵다면 아스피린을 갈아서 샴푸에 섞어 머리를 감는 방법도 있습니다.

5. 벌레 물린 상처 및 가려움 제거

벌레에 쏘이거나 물린 경우, 해당 부위가 붓거나 가려움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아스피린은 이런 벌레 물린 상처의 진정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아스피린을 물에 반죽하여 해당 부위에 문지르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벌에 쏘인 뒤 어지럼증이나 구토 증세 등이 있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셔야 한다고 합니다.

 

 

6. 욕실 / 주방 청소

욕실이나  주방의 비누찌꺼기, 물때 등을 제거하는 데도 아스피린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주방 싱크대 및 가스레인지 등 주방 청소, 비누 찌꺼기로 얼룩진 세면대나 욕조 등도 아스피린을 사용하면 깨끗이 청소할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 섞은 혼합물을 청소하고자 하는 부위에 뿌려 준 후 20~30분 뒤 수건이나 수세미 등으로 닦아주면 깔끔하게 청소된다고 합니다.

 

 

7. 식물 영양제와 식물 해충 방지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운동을 하기도 하고(홈트),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기도 하며, 동식물을 키우기도 합니다. 식물을 키우면서 화분의 식물이 예쁘게 잘 자라주기를 바라는 건 식물을 키우는 많은 사람들의 바람이기도 한데요!

 

 

아스피린의 살리실산은 식물의 노화를 일으키는 에틸렌 생산을 줄여주고 곰팡이 제거 기능도 하기 때문에 식물의 영양제로 활용 가능합니다. 또한 물을 줄 때 아스피린을 녹여서 주면 해충방지 역할도 한다고 하는데요! 만약 아스피린이 없다면 종합비타민이나 설탕 한 스푼, 소금이나 베이킹 소다 등을 넣어줘도 식물 영양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과도한 유분을 제거하고 모공의 기를 줄이거나 각질제거와 손세정, 여드름 피부 관리 역할을 해주기도 하며, 욕실의 비누 찌꺼기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치아미백부터 푸석푸석한 머리카락 재생까지 다양한 바나나 활용법 15가지

지구상에서 가장 열량이 높은 생과일 중 하나인 바나나는 100g당 93kcal로 토마토보다 칼로리가 3배가 넘고 100g당 탄수화물 또한 24.1g으로 파인애플의 4배가 넘는다고 하죠!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divorce-joseph.tistory.com

 

 

베이킹소다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놀라운 방법 15가지

베이킹소다는 과자나 빵 등을 부풀려서 볼륨감 있게 만들어 주는 팽창제입니다. 케이크나 머핀, 과자 등을 만들 때 버터와 함께 사용하며 열량이 거의 없습니다. 베이킹파우더는 옆으로 부푸는

divorce-joseph.tistory.com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