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강아지에게 주면 절대 안 되는 음식 5가지

 

귀엽고 예쁘고 가족같은 내 반려견 강아지들이 먹을 음식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지요. 사료 외에도 다양하게 건강을 챙겨주기 위해 어떤 음식을 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강아지에게 절대 주면 안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1. 강아지 구토, 설사 증상을 유발하는 초콜릿

초콜릿을 먹이면 안 된다는 내용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꺼에요. 초콜릿을 만드는 카카오 성분에는 테오브로민이 있는데, 강아지들은 이 성분의 분해 속도가 매우 느리다고 합니다. 그래서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구토와 설사, 신경증상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자칫 잘못하면 무지개다리를 건널 수도 있다고 합니다.

  2. 반려견 위장 자극하는 양파

개들한테는 양파는 조리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주지 않아야 합니다. 양파는 개들의 위장에 자극을 준다고 합니다. 양파는 반려견의 적혈구파괴 및 간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파 종류, 마늘 등도 안 좋아요.

  3. 무기력증 유발하는 포도

달달한 포도는 사람에게 참 좋은 간식/음식이지만 반려견에게 주어서는 안 됩니다. 포도나 건포도 등은 강아지에게 과민반응을 유발하거나, 구토의 반복, 무기력증을 유발시킵니다. 심할 경우 이별을 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4. 가스로 위장에 심각한 피해를 주는 이스트

강아지가 이스트를 섭취하게 되면 위장에 심각한 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스트 성분이 위 안에서 부풀어 오르면서 가스를 생성하게 되는데, 강아지 위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하네요.

  5. 비만이나 장폐색을 야기하는 견과류

반려견에게 견과류는 비만이나 장폐색을 야기할 수 있어, 주지 말아야 할 음식에 속합니다. 특히 견과류 중 마카다미아는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강아지들이 견과류를 먹으면 과호흡, 요결석, 강직경련, 떨림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