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고수가 전하는 베이비파우더 만능 활용법 13가지


베이비파우더는 주로 활석으로 만들어지는 가루로써 아이들 피부의 땀띠를 방지하거 아기가 기저귀를 사용 할 때 발진이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 졌으며 살균제도 섞여 있어 감염을 방지하고, 땀띠 등을 방지하기 위해 땀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있기도 한데요~! 아기 이외에도 성인들도 꽤 많이 사용하는데요! 베이비파우더는 원래의 목적 이외에도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활고수가 전하는 베이비파우더 만능 활용법 13가지 입니다.

 1  아찔한 속눈썹 만들기

마스카라를 먼저 바르고 그 위에 베이비파우더를 바른 다음 다시 마스카라를 발라주면 조금 더 긴 속눈썹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2  고무장갑 습기 제거

고무장갑을 끼고 설거지를 오래 하다 보면 온도차 등으로 인해 장갑 안쪽에 습기가 차서 찝찝하기도 하고 잘 안 빠지기도 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고무장갑 착용 전 베이비파우더를 안쪽에 살살 뿌려 흔들어 안쪽에 골고루 발라지게 해주면 설거지를 마친 후 고무장갑을 쉽게 벗을 수 있습니다.




 3  드라이샴푸 기능으로 머리기름 제거

보통 사람들은 머리는 하루에 한번 정도는 샴푸를 합니다. 머리가 긴 여성분들의 경우 이틀에 한번 감기도 하는데요~ 저같은 남자는 하루에 2번~3번까지 감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샴푸를 너무 자주 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조언하는데 그 이유는 머리가 건조해 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샴푸 횟수는 획일적인 것이 아니라 건성, 지성, 중성 등 머리 상태가 개인마다 틀리므로 자신의 상태에 따라 머리감는 휫수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1일 이상 지나면 보통 머리기름이 생겨 불쾌하고 냄새가 날 수 있어 불편할 수 있는데 이 때 베이비파우더를 두피 부분에 바른 후 파우더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머리를 빗어 주면 향기도 나고 머리 기름기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4  애완동물 몸냄새 및 배변 냄새 제거

요즘 집에서 개나 고양이와 같은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동물들이 제대로 배변습관이 들지 않은 경우 집안 여기저기 자신의 흔적을 남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애완동물에게서 냄새가 날 수도 있는데요~ 대소변의 경우 그냥 닦아내면 냄새가 남을 수 있는데, 배변을 닦아내고 난 뒤 그 자리에 베이비파우더를 뿌린 다음 30분 ~ 1시간 가량 그대로 둔 다음 진공청소기로 청소하면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애완동물 몸에서 나는 채취는 동물 털에 소량 골고루 뿌려준 다음 빗 같은 것으로 잘 빗겨주세요!


 5  옷 기름기 얼룩 제거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다 옷에 흘렸을 경우 옷에 기름기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옷에 기름 얼룩이 남으면 잘 지워지지도 않고 보기에도 안 좋아 그 옷을 버려야 할 수도 있는데 이럴 때 옷을 벗어 기름 얼룩의 양쪽면에 베이비파우더를 바르고 가볍게 두드려 준 다음 1시간 정도 후 옷을 세탁한 후 그늘에 말려주면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어요!



 6  해변에서 발과 몸에 달라붙는 모래 때문에 걱정 뚝

해변에서 즐기는 피서는 참 행복한데요! 그런데 해변에서 다 놀고 돌아갈 때 쯤 발과 몸에 달라붙는 모래는 골치거리가 되기도 합니다. 이럴 때에는 모래가 달라붙을 수 있는 발과 피부 부위에 베이비 파우더를 발라주세요! 그러면 습기가 제거되 모래가 뭍더라도 매우 쉽게 모래가 떨어집니다.



 7  덥고 습한 여름 뽀송뽀송한 이불을 원한다면

특히 여름이 되면 덥고 습한 기후로 인해 꿉꿉한 경우가 있습니다. 샤워를 하고 나도 금방 피부가 끈적거리기도 하고, 침구류도 습해서 쾌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밤 열대야로 온도가 높을 때 이런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이불에 베이비 파우더를 소량 골고루 뿌려주면 이불이 뽀송뽀송해지기도 하고, 이불의 온도가 내려간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8  책 곰팡이 등으로 얼룩과 냄새가 나는 책에 활용

저는 개인적으로 책을 소장하는 것을 매우 좋아라 합니다. 그래서 집에 책이 참 많은데 책에는 책곰팡이가 필 수 있습니다. 곰파이가 핀 책을 다른 책들과 같이 꼽아 놓으면 번지기도 하므로 주의해야 하는데요~ 책곰팡이는 책 위쪽이나 아래쪽, 옆면 등을 보면 종이에 작은 점 형태로 피며 육안으로 확인 될 때는 이미 많은 점들이 생긴 이후가 보통입니다. 이럴 때 먼저 책을 잘 말려 준 다음 베이비파우더를 뿌리고 몇시간 동안 둔 다음 가루를 부드럽게 털어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9  개미 방지 효과

개미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곤충 중 하나인데요! 집에 살기도 하고, 야외에 놀러 나갔을 때 준비해 놓은 음식 등으로 인해 개미가 모여들기도 합니다. 이럴 때 파우더를 미리 뿌려 놓으면 개미가 달려들지 않습니다. 집에 개미가 사는 경우 개미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에 경계선을 만들어 놓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0  왁싱 통증 줄이기

요즘 몸에 있는 털들을 제거하는 왁싱이 매우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팔이나 다리 등을 비롯해 중요한 부위까지도 왁싱을 하기도 하는데, 왁싱을 해 본 분들이라면 왁싱 할 때의 끔찍한 고통을 아실 텐데요~ 왁싱을 위한 왁스를 바르기 전 해당 부분에 베이비파우더를 바르면 왁스가 피부에서 떨어질 때 고통을 덜어줍니다.



 11  꼬리꼬리한 신발 탈취

발에 땀이 많아 양말이 잘 젖고 발냄새가 많이 나는 분이라면 저녁에 신발에 파우더를 뿌려 준 뒤 다음날 아침 털어내고 신으면 뽀송뽀송하고 향긋한 신발을 신을 수 있습니다. 



 12  하이힐 신을 때 발붓기 방지

하이힐을 신고 하루종일 생활하시는 분들은 발이 부어 고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직업특성상 매일 하이힐 등을 착용해야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 뒷 뒷꿈치쪽이 베이비 파우더를 발라주면 발 붓기를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13  와이셔츠 다릴 때 뿌리고 다리는 표백효과

사무직, 영업직 등의 남자분들의 경우 와이셔츠를 매일 입고 다녀야 하는데요! 보통 하얀색과 푸른계열 와이셔츠를 입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와이셔츠의 경우 특히 목 부분에 때가 많이 타는데 와이셔츠를 다릴 때 셔츠 칼라와 소매 끝 등에 뿌린 다음 다림질하면 얇은 보호막이 생겨 때가 쉽게 타지 않고 표백효과도 있습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7/08 - [생활꿀팁] -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놀라운 콜라 생활 활용팁

2017/07/01 - [생활꿀팁] - WD-40 제조사에서 직접 추천하는 WD40 생활활용법 10가지

2017/06/30 - [생활꿀팁] - 자외선차단제(썬크림)에 대해 생활고수 맘들이 하는 충고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