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손가락 활용 팁 5가지


우리 손은 정말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영장류만 가지고 있는 손가락을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길이를 재고 각도를 계산 할 수 있으며 구구단 6~9단의 높은 자리의 곱셈을 할 수 있으며 심지어 해가 질 때까지의 시간을 계산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들은 정말 단순하지만 한 번 익혀두고 확인해 둔다면 일상 생활에서 많은 일들을 할 때 활용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유익합니다. 오늘은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손가락 활용 팁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손가락으로 일몰까지 남은 시간 계산

저녁 시간이 되면 해가 뉘엿뉘엿 산 뒤로 넘어가거나 수평선 아래로 내려가 어두워지게 됩니다. 일상 생활에서는 크게 사용 할 일이 없지만 캠핑이나 등산 등을 가는 경우 일몰시간은 꽤 중요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등산을 하는 경우 어두워 지기 전에 하산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이럴 때 손가락을 이용해 지금 내가 있는 곳의 일몰까지의 시간을 대략적으로 쉽게 계산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손가락을 붙인 상태로 손을 펴서 가로로 수평하게 만든 다음 태양을 집게 손가락 위에 위치하게 한 다음 지평선 또는 산능선 등까지의 손가락 숫자를 세어 보세요~ 각 한개의 손가락은 15분으로 계산 할 수 있으므로 양손을 다 사용한다면 2시간 또는 그 이상의 일몰 시간을 대략적으로 계산 할 수 있습니다.



 2  손가락 각도기

손과 손가락을 이용해 대략적인 각도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손바닥이 보이게 한 다음 모든 손가락을 최대한으로 벌리세요~ 손가락을 최대한 쫙 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손가락 각도기가 완성됩니다.



보통 사람들의 손가락은 아래 그림처럼 엄지와 새끼손가락은 90도를 나타내며 약지는 30도, 중지는 45도, 검지는 60도를 나타냅니다. 하지만 이는 사람마다 조금씩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각도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각도기를 활용해 자신의 손가락 각도를 미리 확인해 두시면 각도기가 없을 때 임시적으로 활용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손가락으로 길이재기

사람 몸은 다양한 신비로운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지를 살 때 허리 길이를 모른다면 바지 허리 부분을 목에 둘러보는 방법도 있고, 양손을 쫙 벌리면 자신의 키와 비슷한 등이 그 예인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길이를 잴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사람의 손마다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이라 할 수는 없지만 평상시 자신의 손 길이를 확인 해 둔다면 자가 없더라도 크기를 가늠한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엄지와 새끼손가락, 엄지와 검지를 길이를 사전에 확인해 둔다면 좋습니다. 사람의 손가락 길이는 평균적으로 남자는 엄지와 검지는 18cm, 엄지와 새끼 손가락은 20cm정도 되며, 여자는 남자보타 2cm정도 짧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평균이므로 조금더 정확히 알고 싶다면 자로 자신의 손가락자 길이를 재 보세요~


 4  손가락 곱셈

초등학교(저는 국민학교를 다녔습니다. ^^) 3학년 정도가 되면 구구단을 배우게 됩니다. 2단부터 9단까지 줄줄 외우고, 심지어 구구단을 외자 게임도 해 가면서 배운 구구단은 평생을 써먹는데요~ 구구단 2~5단 정도까지는 단위 숫자가 낮기 때문에 조금 쉽게 외울 수 있지만 6단이 넘어가면서 잘 외우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 손가락을 이용해 조금 쉽게 구구단 높은 자리(6~9단)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손바닥을 얼굴로 향하게 한 뒤 새끼 손가락부터 엄지까지 6~10의 숫자를 부여하고 원하는 구구단 숫자의 손가락을 붙여서 계산 할 수 있습니다. 붙인 손가락을 포함해 아래쪽은 손가락 갯수를 더해 10의 자리의 수로 사용하고, 위쪽은 왼쪽과 오른쪽 손가락 숫자를 곱해 일의 자리의 수로 사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7X8을 계산하고 싶다면 왼손 약지와 오른손 중지를 붙이세요~ 아래쪽 손가락은 5개이므로 십의 자리는 오십(50)이며, 위쪽 손가락은 왼손 3개와 오른손 2개이므로 곱하면 6이 됩니다. 이로써 7X8은 56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구단 9단은 더 쉽게 알 수 있는데요 손바닥이 보이거나 손등이 보이거나 상관없이 양손을 쫙 편 후 왼쪽부터 1, 오른쪽 끝 손가락을 10까지 번호를 매긴 뒤 원하는 숫자 숫자의 손가락을 접고 접은 손가락을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 손가락 갯수를 확인하면 구구단 9단이 쉽게 완성됩니다. 예를 들어 7X9를 하려면 일곱번째 손가락을 접으세요~ 그러면 왼쪽에 6개, 오른쪽에 3개의 손가락이 남게 되는데 이를 통해 7X9=63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5  달의 마지막 날이 몇일인지 계산하기

1년 365일을 살면서 우리는 12달을 지나게 됩니다. 매달 마지막 날짜가 항상 같으면 좋겠지만 보통 30일 혹은 31일이 마지막이게 됩니다. 이번 달이 몇일까지 있는지 잘 모른다면 손 주먹 모양을 통해 해당 달의 마지막 날이 몇일인지 알 수 있습니다.



손등이 보이게 주먹을 쥐고(오른손, 왼손 상관 없습니다.) 이제 주먹 모양을 보면 튀어나오고 들어간 부분을 볼 수 있는데 튀어나온 부분은 31일, 들어간 부분은 30일(2월 예외)까지 있는 달입니다. 집게 손가락 쪽 튀어나온 부분 부터 1월을 세면 되며, 새끼 손가락 부분(7월~8월)은 두번 세어 주면 됩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7/14 - [생활꿀팁] - 생활고수가 전하는 베이비파우더 만능 활용법 13가지

2017/07/13 - [생활꿀팁] - 해수욕장 해변에서 활용하면 좋을 아이디어 10가지

2017/07/08 - [생활꿀팁] -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놀라운 콜라 생활 활용팁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