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 해변에서 활용하면 좋을 아이디어 10가지


이제 본격적인 더위와 함께 여름 피서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피서, 여름 휴가철이 되면 바다와 계곡 등 더위를 피해 시원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름피서 장소로 계곡과 바다 중 개인적으로 저는 바다를 더 좋아하는데요~ 시원하고 드넓게 펼쳐진 바다와 모래사장에서 즐기는 다양한 놀이와 먹거리를 즐기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노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등등 바다로 떠나실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리는 해수욕장 해변에서 활용하면 좋을 아이디어를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아이를 위한 작은 풀장 만들어 주기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핵공감할 만한 내용입니다. 특히 바다의 경우 파도가 치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순식간에 파도에 휩쓸리거나 위험한 상황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즐거운 물놀이 중간에도 경계를 늦출 수 없는데요~ 바다에서 잠깐 놀다가 조금 안전한 물놀이를 즐기게 해주고 싶다면  이 방법을 활용해 보세요~


첫번째 방법은 유아용 풀장에 시원한 바닷물을 받아주고 각종 장난감을 넣어주세요~ 모래놀이와 함께 물놀이도 같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부모님이 조금 힘들겠지만 모래를 파내고 구덩이를 만들어 이 곳에 미니 풀장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일반 유아용 미니 풀장과는 다르게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과 미니 풀장을 가져가 바람을 불어야 하는 수고는 덜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래를 파내고 비닐을 설치해야 하기에 힘들 수 있지만 아이는 자신만의 공간에서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입니다.


 2  침대 커버로 아늑한 공간 만들기

침대커버를 해변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이 방법은 해변에 갈 때 필요한 각종 물건과 침대커버를 이용해 모래가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고 어린 아이를 돌보거나 짐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침대커버를 펴고 사각형에 침대커버가 모양을 유지할 수 있는 짐을 놓으면 간단하게 설치가 끝나며, 이 안에 돗자리 등을 깔면 조금더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3  석고가루 이용해 손도장 발도장 제작해 여름 추억 만들기

보통 아이가 태어났을 때 우리는 손과 발 모양을 석고로 만들어 보관하곤 합니다. 갓난아기 때 그 앙증맞고 귀여운 손과 발을 평생 기억하고 싶어 남기는 것인데요~ 해수욕장 모래 사장에서 석고가루를 이용해 자신만의 손과 발 모양 또는 만들고 싶은 틀모양으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4  알로에로 벌겋게 된 피부 진정시킬 얼음 조각 만들기

해수욕장에서 피서를 즐기다 보면 선크림을 발라도 피부가 햇빛에 의해 벌겋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선크림을 일정 주기별로 발라주는 것이 좋지만 그렇게 못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심할 경우 수포가 잡히고 허물이 벗겨지는 등 후유증이 심각할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화상을 입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는 오이나 감자, 쿨링젤 등을 활용하기도 하는데, 알로에는 이런 경우 으깨서 얼음틀에 얼려 환부에 사용해 주면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스펀지 목걸이로 목을 시원하게

잠시라도 더운 걸 잘 참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는 경우, 물에서 나와 있는 동안 시원함을 즐기고 싶다면 스펀지를 이용해 목걸이를 만들어 주세요~ 약간 우수광스러울 수 있지만 시원한 얼음통에 보관했던 스펀지 목걸이는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6  얼음 물풍선으로 아이스팩 대용으로 쓰고 물풍선 싸움까지

여름철 작은 풍선에 물을 넣어 서로에게 던지며 물풍선 싸움을 해 본 사람이라면 시원한 즐거움을 아실 텐데요~ 해변에 놀러갈 경우 각종 물건들과 함께 음식들을 많이 준비해 가는데요! 이 때 물풍선을 만들어 얼린 다음 각종 음식들과 함께 보관하면 음식들을 신선하고 상하지 않게 보관 할 수 있으며, 얼음이 다 녹은 다음에는 시원하게 물풍선 놀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부피가 커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얼음물같이 찬 물풍선을 즐기는 재미가 있을 것입니다.



 7  플라스틱 통에 물건 보관하기

바다에는 해풍이 불고 짠 성분의 물과 모래가 많이 있습니다. 휴대폰이나 버튼이 있는 차량키 등은 소금기가 있는 수분에 매우 취약합니다. 잘 보관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다 먹고난 플라스틱 통을 활용해 보세요.



 8  모래와 벌레로부터 음료 지키기

해변에서 마시는 시원한 음료를 즐길 때 단 냄새를 맡고 달려드는 벌레와 벌, 그리고 바람에 날아오거나 사람들이 지나다니면서 떨어지는 모래로부터 음료를 보관하고 싶다면 컵케익 호일을 이용해 보세요~ 호일을 컵 위에 덮고 구멍을 뚫어 놓으면 벌레나 벌, 그리고 모래로부터 조금은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9  베이비 파우더로 활용

해변에서 온 몸에 달라붙는 모래가 붙은 것 때문에 당혹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특히 옷을 갈아입거나 씻고난 후 발에나 몸에 다시 모래가 붙으면 짜증이 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는 미리 베이비파우더를 발라주면 모래가 달라붙지 않습니다. 특히 발은 모래랑 접촉을 하지 않을 수 없는데 발에 베이비파우더를 바르면 베이비파우더가 발의 수분기를 잡아주어 모래가 달라붙지 않게 됩니다.



 10  아기 기저귀로 귀중품 보호하는 방법

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다 보면 귀중품을 보관하기 어렵습니다. 지갑과 차키 등을 잘 숨겨 놓다라도 누군가 몰래 가져갈 수 있다는 불안감은 해결되기 어려운 문제 중 하나인데요~ 이 때 아기 기저귀는 매우 훌륭한 보관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귀중품을 기저귀에 싸서 놓으세요. 대부분 많은 사람들은 기저귀 안에 귀중품이 있다고 상상하기 힘들 것입니다.



 보너스  수압으로 인한 두통이 있을 때 응급처치법

물 속에서 잠수 등을 하는 경우 급격한 수압변화로 인해 두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의 귀가 압력변화에 적응하지 못했기 때문인데요~ 이 때 코를 잡고 입을 닫은 다음 코로 바람을 불어 넣으면 이 바람이 귀로 가서 압력을 변화시켜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7/10 - [생활꿀팁] - 무더운 여름 집을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 10가지

2017/06/30 - [생활꿀팁] - 자외선차단제(썬크림)에 대해 생활고수 맘들이 하는 충고는?

2017/06/24 - [건강] - 식중독 걸렸을 때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2017/06/23 - [생활꿀팁] - 여름철 더 심해지는 발냄새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 10가지

2017/06/13 - [건강] - 햇빛화상(일광화상) 상처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