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고속도로 및 광주대구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대표음식 10가지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전국적으로 교통망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호남고속도로는 전남 순천 서면 비월리에 위치한 서순천IC에서 충남 천안시 목천면에 이르는 고속도로로 약 195km의 길이의 고속도로이며, 광주대구 고속도로는 광주 광역시 북구 문흥동에서 대구 광역시 달성군 옥포면에 이르는 182km의 고속도로로써 88올림픽고속도로에서 광주대구고속도로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다보면 잠깐의 휴식과 화장실 이용, 간식 및 식사 등을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게 됩니다. 휴게소에는 각 휴게소마다 맛있음 대표음식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호남고속도로 및 광주대구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10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순천방향 곡성 휴게소 흑돼지 김치찌개

기차마을로 유명한 광주의 곡성휴게소는 아담한 사이즈의 휴게소인데요~ 곡성휴게소의 대표음식은 바로 흑돼지 김치찌개입니다. 휴게소 음식들은 보통 빠르게 나와야 함에도 불구하고 깊게 우러난 흑돼지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사진출처 : 일이님 블로그>


 2  천안방향 백양사 휴게소 삼채애호박찌개

백양사휴게소의 삼채애호박찌개를 처음 먹어보는 경우 비주얼만 봤을 때 이게 뭔가 하기 쉽상입니다. 뜨끈뜨끈한 뚝배기 대신 라면 그릇 같은 용기에 애호박과 돼지고기가 들어있는데 첫수저의 맛은 애매할 수 있으나 먹으면 먹을수록 그 맛이 진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 밍님 블로그>


 3  당진방향 공주휴게소 헛개나무 닭개장

무기질이 다른 열매보다 2~3배가 많고 오메가3와 같은 지방산도 포함되어 있어 간 독소를 해독해주는 헛개나무를 넣고 푹 삶아 시원하고 얼큰한 보양식인 공주휴게소의 헛개나무 닭개장은 담백하고 고소한데다 자극적이지 않아 먹기 참 좋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 피노키오님 블로그>


 4  논산방향 벌곡 휴게소 사골우거지 국밥

비타민C가 풍부한 우거지와 구수한 사골을 푹 우려나 시원한 국물을 맛볼 수 있는 사골우거지국밥은 벌곡휴게소의 대표음식입니다.


<사진출처 : 인스타그램>

 5  천안방향 여산휴게소 전주콩나물국밥

시원한 콩나물이 들어가 있는 여산 휴게소 전주콩나물국밥은 같이 나오는 김을 척 올려서 먹으면 그 맛이 정말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국밥이라서 그런지 애초에 밥이 말아져서 나옵니다.


<사진출처 : 꿈꾸는백조님 블로그>


 6  포항방향 영천휴게소 영천뽕잎얼갈이해장국

뽕잎 삶은 물에 고기 육수가 어우러져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영천뽕잎얼갈이해장국은 영천휴게소 포항방향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7  장수방향 진안 휴게소 흑돼지애호박고추장찌개

진안의 흑돼지의 고소한 맛과 신선한 애호박 그리고 칼칼한 고추장의 삼박자를 두루 갖춘 흑돼지애호박고추장찌개는 곡성휴게소의 흑돼지 김치찌개와는 또 다른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8  광양방향 오수휴게소 임실치즈철판비빔밥

고속도로 휴게소의 맛있는 음식들 중 베스트에 드는 것이 바로 우수휴게소 임실치즈철판비빔밥입니다. 철판후라이팬에 밥과 각종 야채가 듬쁙 들어가 있는데 골고루 비벼서 먹어주면 쭉쭉 늘어나는 치즈와 다양한 야채와의 조화로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 정사장님 블로그>


 9  대구방향 지리산휴게소 춘향남원추어탕

기력회복에 너무나도 좋은 추어탕은 미꾸라지로 만드는 음식이죠~ 지리산 휴게소 춘향남원추어탕은 추어탕 외에도 추어튀김과 우렁초무침까지 같이 나와 속을 든든하게 채울 수 있습니다.



 10  대구방향 강천산휴게소 순창고추장비빔밥

매콤한 순창 고추장으로 만드는 감칠맛 나는 비빔밥을 뜨끈뜨끈한 돌솥에 비벼 먹으면 정말 그 맛이 일품입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7/15 - [여행|레저] - 외도 유람선 예약 가격 및 승선시 알아둬야 할 주의사항

2017/06/28 - [여행|레저] - 비행기 승무원이 장거리 비행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비밀 공간

2017/06/19 - [여행|레저] - 책 속으로의 힐링 여행! 매력 넘치는 국내 북스테이 7곳


"이 포스팅은 한국도로공사 공식블로그 글을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