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모래축제 환상적 모래조각 보고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축제


해운대모래축제 환상적 모래조각 보고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축제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인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열리는 해운대모래축제는 2005년 APEC 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부산 대표축제로 자리잡았습니다. 매년 5월에 열리는 해운대모래축제는 친환경 모래를 이용해 멋진 모래조각을 볼 수 있으며 그 외애 다양한 경연대회와 체험행사와 볼거리 등이 있습니다. 매년 축제 컨셉을 잡아 진행하는데 올해는 "모래, 행복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올해 해운대모래축제에는 최고의 모래 전문가 10명을 초청하여 조각을 만드는데 해외 6개 나라에서 초청한다고 하는데 어떤 모래조각이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부산시는 이런 행사를 통해 해운대해수욕장의 인지도를 확산하고 관광특구로 더욱 발돋움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해운대모래축제 정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해운대모래축제 개요

축제일정은 2017년 5월 26일 금요일부터 5월 29일 월요일까지 약 4일간 해운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행사는 만나다, 느끼다, 피어나다 등 3가지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만나다는 세계모래조각전, 개막식, 샌드 프로포즈존, 샌드 트릭아트 포토존, 쇼미더 러브 콘서트 프린지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으며, 느끼다는 샌드 아티스트 경연대회, 샌드보드, 나도 모라조각가, 모래속 보물 찾기, 모래탐헌관, 모래놀이터, 모래 행복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피어나다는 러브스토리 퍼레이드, 샌드클럽, 게릴라 물총 서바이벌, 라틴 해변 콘서트, 으론체험, 모래골프 체험, 해변스포츠, 모래오아시스 르고르갬이 진행됩니다.



행사장 안내지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8번이 세계모래조각전 장소이며, 아이들이나 친구 등과 신나는 모래썰매를 탈 수 있는 샌드보드는 4번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2번에서는 나도 모래조각가 행사로 모래를 이용해 직접 멋진 모래조각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해운대모래축제 주차, 주차장은 홈페이지상에서 확인시 6군데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도상에 위치만 표시되어 있을 뿐 자세한 정보는 없어 소개해 드리기가 어려운 점 이해해 주세요.



2  행사 프로그램

세계모래조각전은 모래 행복을 그리다라는 작품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6개국 10명의 작가들을 초청하여 모래조각 작품을 시연합니다. 관람데크길을 조성해 장애인이나 노약자 등도 관람할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모래조각 뒷면에 행복 키워드를 연출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야간에는 조명을 설치하여 색다른 작품매력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개막식은 5월 27일 토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약 2시간동안 진행되며 개막선언과 다이나믹듀오와 제시의 미니콘서트가 같이 진행됩니다.

샌드프로포즈존에서는 관광객의 사랑 이야기를 담아 모래조각으로 표현하여 사랑고백을 도와주는 프로포즈 존에서 사랑하는 남녀가 사랑고백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5월 26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8시 30분까지는 치타, 매드클라운, 키디비 등이 출연하는 쇼미더 러브 콘서트가 열립니다.



어린이나 온 가족이 썰매를 타고 모래언덕을 내려가며 해운대의 바닷바람을 즐길 수 있는 샌드보드는 단면이 아닌 양쪽으로 즐길 수 있으며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 프로그램은 관광객들이 직접 모래조각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 현장에 전문 모래조각가들이 현장지도도 해주고 심사평가도 해준다고 합니다. 모래놀이도구를 이용해 어린이나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모래놀이터도 운영됩니다.


 

 



모래속 보물찾기는 모래속에 숨어 있는 해피볼을 찾는 관광객에게 지역 업체들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나눔의 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른들은 어릴 적 소풍가서 했던 보물찾기 향수를 느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러브스토리퍼레이드는 사랑 행복등 다양한 컨셉의 사량이야기를 활용한 다양한 퍼레이드가 진행되는데, 이 퍼레이드는 사전신청접수를 통해 경연방식으로 퍼레이드 규모를 확대하고, 퍼레이드 당시 생동감 넘치는 안무 연출로 이색 퍼포먼스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아무래도 시원한 놀이를 즐기고 싶어지는데 게릴라 물총 서바이벌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물총 뿐 아니라 물폭탄을 활용하여 테마형 물총싸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물을 이용한 세계적 다양한 축제가 있는데 물을 이용한 축제 내용은 다들 비슷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3  주변볼거리

해운대해수욕장을 찾았다면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를 같이 즐기면 좋습니다. 한국의 몽마르트 언덕이라고 불리우는 달맞이길은 부산드라이브코스로도 유명하고 벚꽃이 한창인 봄에는 연인과 손잡고 걷기에도 참 좋습니다. 또한 바다의 다양한 동식물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부산아쿠아리움과 해운대의 멋진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마린시티, 광안대교 등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이 포스팅은 해운대모래축제 홈페이지 내용 및 이미지를 사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