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비활성화 설정 방법 따라하기

페이스북 비활성화 설정 방법


페이스북 비활성화 설정 방법 따라하기

페이스북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SNS로써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등도 있지만 페이스북의 아성은 무너지지 않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sns유저들은 하루 10회 이상 쇼설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통계자료도 있습니다. 특히 10~20대의 경우 페이스북 활용도가 매우 높고 30대 이상부터는 활용도가 조금씩 떨어집니다.

요즘은 페이스북에 워낙 광고도 많이 올라오고 개인정보 노출 등으로 인해 피로도를 느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통계자료 중에는 SNS를 많이 하는 사람들이 삶의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기사도 있었는데요! 


<출처 : 2016 NPR 요약보고서 국내 SNS 이용 점유율 자료 Disieco, Nasmedia>


그래서인지 요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트위터, 빙글, 핀터레스트 등 sns를 탈피하고자 하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 비활성화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PC설정 방법으로 설명해 드리니 차례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먼저 페이스북에 접속하여 주세요. 페이스북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역삼각형 모양을 클릭해 나온 메뉴에서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역삼각형 모양은 본인이 만든 페이지를 관리하거나 광고를 삽입하고, 각종 활동 등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면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페이스북 비활성화 메뉴는 보안 메뉴 안에 있습니다. 보안 -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순서대로 클릭해 주세요.


내계정 비활성화하기를 누르면 아래쪽으로 계정 비활성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개인 프로필 사용이 정지되며, 보인이 페이스북에서 공유했던 게시물들에서 본인 이름과 사진이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의 친구 리스트에 있는 내이름, 친구와 주고받은 메시지 등은 계속 표시될 수 있습니다.



계정비활성화를 실수로 누르는 경우나 기타 여러 경우를 대비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비밀번호 입력 후 계속 버튼을 눌러 주세요.



최종적으로 탈퇴사유와 이메일 수신 거부, 메신져 메시지 수신 거부 등을 체크하고 비활성화하기를 누르면 본인 계정이 최종적으로 비활성화됩니다. 탈퇴사유를 선택하는 것의 의무로 본인의 상황에 맞는 걸 선택해도 되지만 굳이 정확히 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비활성화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향후 다시 가입할 수도 있으니 잠시 페이스북을 쉬고 싶으신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휴대폰에 페이스북 알람이 몇십개씩, 몇백개씩 떠 있는 걸 보면 가끔 저도 귀찮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페이스북 내계정 비활성화 설정은 모바일에서도 간단하게 몇 단계만 설정하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은 계정설정 - 보안 - 계정- 비활성화하기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