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v 플레이어 재생프로그램 2가지 추천

mkv 플레이어 재생프로그램 2가지 추천

MKV(MatrosKa multimedia container for Vdeo)파일은 마트로스카사가 개발한 개방형 컴퓨터 파일 포맷인데요! 이 파일은 오픈 형식 표준 컨테이너 포맷으로 비디오나 오디오, 그림, 자막 트랙 등을 한 파일 안에 한꺼번에 담을 수 있게 한 파일포맷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이 파일을 만들게 된 모티브인데요! 인형 안에 또 다른 인형이 있는 러시아 전통 인형 마트로슈카에서 착안했다는 점이 참 특이하고 재미있습니다. 

완전한 오픈 소스로 제작되었지만 단점은 플레이어가 MKV를 지원하지 않으면 재생할 수 없다는 점이에요~ 그러다 보니 분명 영상 파일인데 재생이 안 되서 이거 왜 이러지?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재생이 되더라도 자막이 보이지 않거나 음성이 깨지는 증상, 영상이 끊기는 현상 등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MKV 플레이어 재생프로그램 2가지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왠만한 플레이어들은 MKV 파일 재생을 지원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래 설명드리는 3가지 플레이어는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고 MKV외에도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한가지만 설치해 놓으셔도 다양한 영상을 재생하는데 문제 없을 것입니다.

1. KM플레이어


KM(K-Multimedia Player)플레이어는 정말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며 저도 기본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장된 코덱으로 영상들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는 전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AVI, AC3, DTS, MPEG1/2, OGG, WMA등을 비롯해 MKV를 지원하며 고화질의 영상도 적은 CPU/메모리 점유율과 GPU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영상 재생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이용자의 선호에 따라 다양한 스킨과 확정된 환경설정을 통해 유저가 원하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플레이어의 이름은 개발자인 강용희의 이름 영문 이니셜 첫 글자인 K를 따서 제일 앞에 넣어서 현재 이름이 되었다고 합니다. 
모바일로 영상을 재생해 보는 것이 일상화 된 요즘 모바일에서도 인코딩 절차 없이 재생 가능하며 자막지원과 동영상 재생 속도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맥컴퓨터의 경우 영상재생을 위해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KMplayer Mac버전은 멀티미디어 재생에 필요한 필수코덱들을 자체적으로 내장하고 있어 별도 코덱 설치 필요없이 바로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다음팟플레이어

KM플레이어가 대중적 인기몰이하고 있긴 하지만 다음팟플레이어 또한 대중적 사랑을 받고 있는 영상 재생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KMP에 광고가 많아 다시 다음팟플레이어로 갈아타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다고 하는 소식이 들려오곤 합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또한 다양한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인 동시에 게임리그를 비롯해 다양한 생중계를 할 수 있고 채팅을 함께 즐길 수 있어 개인 방송용으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또한 TV팟으로 올라오는 인기 동영상이나 영화 다운로드 등 동영상을 이용한 다양한 취미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2가지 프로그램이 대중적으로 제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외에도 초코플레이어와 MKV만을 전용으로 재생하기 위한 MKV Player도 있습니다. 많은 영상 재생용 코덱들의 등장으로 영상을 재생하고자 할 때 영상이 끈기거나 소리가 안 나오는 등의 문제가 생기면 참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필요한 코덱을 찾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 보다는 다양한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KM플레이어나 다음팟플레이어와 같은 통합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mkv플레이어 재생프로그램 2가지를 추천드렸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