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도형합치기 기능 추가 방법

파워포인트 도형합치기 기능 추가 방법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게 됩니다. 필자는 아이들에게 신비아파트 만화 신비 캐릭터를 그려주려고 시도하다가 도형 합치기 기능이 없어 특정 도형을 만들기 어려워 검색해 보다가 파워포인트 도형합치기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추가했습니다.

파워포인트 도형합치기 쉐이프 기능을 이용하면 다양한 모양의 도형을 그릴 수 있기 때문에 직장에서 보고서나 기안서를 작성할 때 등과 같은 경우를 비롯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파워포인트 도형합치기 기능 추가 방법을 한 단계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을 사용하고 있어 파워포인트 2010 버전으로 설명합니다.


먼저 파워포인트의 옵션 메뉴를 실행시켜 주세요. 옵션은 왼쪽 상단 파일 메뉴를 누르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Power Point 옵션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파워포인트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리본 사용자 지정을 클릭해 주세요.



리본사용자 지정을 클릭하신 후 많이 사용하는 명령을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으로 변경해 주세요. 우리는 여기서 도형 합치기, 병합, 빼기, 교차 등의 기능이 있는 셰이프 기능을 찾아야 합니다. ㄱㄴㄷ 순서대로 정리되어 있는 목차에서 셰이프 기능을 찾아주세요!



제가 찾아보니 선명하게 아래쪽에 셰이프 결합, 교차, 병합, 빼기 기능이 있는 것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 기능들을 어디에 추가할지 선택하여 넣어줘야 합니다. 저는 도형서식을 변경할 수 있도록 그리기 도구 서식에 넣을 예정입니다.



도구탭에서 그리기도구를 찾아주신 후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확장시켜 주세요. 여기서 도형삽입 다음에 새그룹을 눌러 그룹을 추가시켜 줍니다.



저는 이름을 도형합치기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굳이 기호를 넣을 필요는 없지만 기호를 넣고 싶으신 분은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아까 찾아두었던 셰이프 기능들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하나씩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도형합치기 메뉴에 추가시켜 주시면 오른쪽 메뉴에 해당 기능들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확인을 눌러주시면 파워포인트 도형합치기 기능 추가가 완료됩니다.



이제 그리기도구 메뉴를 확인해 보니 셰이프 기능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그리기도구 서식은 어떤 도형을 그린 후 더블클릭해야 나옵니다.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위치에 메뉴를 추가하시고 해당 리본에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오늘은 파워포인트 도형합치기 기능 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파워포인트에는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기능 추가 방법만 알면 언제든지 쉽고 편하게 원하는 메뉴를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