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컴퓨터를 비롯해 각종 주변기기를 사면 해당 기기의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요즘 보통 메인보드에 랜카드, 그래픽카드 등이 통합된 통합보드가 나와 메인보드 드라이버 설치시 한번에 설치하게 됩니다. 하지만 프린터기는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요즘 컴퓨터에는 보통 CD를 넣을 수 없는 경우가 많아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프린터 드라이버는 프린터 설치를 마치고 전원연결까지 다 된 상태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하드웨어 설치를 마쳤다면 다운로드 받은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세요. 지금부터 삼성프린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접속 URL : www.samsungsvc.co.kr


삼성전자서비스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은 드라이버/소프트웨어입니다. 



드라이버/소프트웨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모델명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지고 있는 프린터 모델명을 검색하시면 해당 프린터기 드라이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저희 회사에 있는 컬러레이져프린터기 SL-C432를 검색해 봤습니다. 두개의 모델이 나오는데 저희 회사에 해당하는 모델명을 클릭해 줬습니다.



해당 모델명을 클릭하면 매뉴얼, 드라이버, 응용프로그램,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드라이버를 클릭해 주세요. 다양한 운영체제별로 해당 삼성프린터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보통 윈도우7 또는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것이 보통입니다. 맥이나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도 제공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다운받으실 때 운영체제를 확인하시고 등록일이 최신인 것 중 상세설명에 Print Driver이라고 적힌 것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처음 모델명을 검색한 창 아래쪽에 유용한 소프트웨어에서는 프린터 범용 드라이버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굳이 내 프린터 모델을 찾을 필요 없이 알아서 내 프린터 모델에 해당하는 드라이버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프린터 모델명을 알고 있다면 정확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모른다고 하더라도 범용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설치하기를 클릭하시거나, 제어판에서 프린터 설치를 누른 후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하셔도 됩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