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꿀이 건강에 미치는 기가막힌 효능 5가지

천연꿀은 자연에서 구할 수 있는 정말 소중한 식품이면서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예로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천연에서 구할 수 있는 꿀은 맛과 향이 뛰어나 각종 요리에 활용되고 민간요법으로도 활용되는데, 요즘은 꿀벌에게 설탕을 먹여 제조하는 사양꿀들이 많이 구별하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이렇게 벌들이 직접 꽃으로부터 채취해 만드는 천연적인 꿀이 건강에 미치는 기가막힌 효능 9가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기침 억제

감기에 걸리면 따뜻한 물에 꿀을 타서 꿀물을 먹는 경우가 있는데요! 꿀은 환절기에 매우 좋은 약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특히 나이가 어린 어린이나, 나이가 많은 노약자의 경우 꿀을 자주 복용하면 기침을 덜 하고 감기도 덜 걸린다고 합니다.

 

2. 콜레스테롤 낮아지는데 도움

두바이의 한 연구에 따르면 천연의 꿀을 15일동안 꾸준히 섭취한 사람의 경우 나쁜 저밀도 지질 단백질 콜레스테롤(LDL)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3. 피부의 보습

꿀에 들어있는 단성분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피부과 의사들도 꿀은 피부의 수분유지와 더불어 보습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하거나 거친 경우 활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꿀이 너무 찐득하여 바르기 어려운 경우에는 요거트를 섞어 바르면 쉽게 바를 수 있다고 합니다.

 

4. 인후염의 진정작용

꿀을 마시면 기침을 억제하는 데다가 목이 아픈 인후염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꿀이 항균제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강판에 간 생강 1티스푼, 레몬1/2, 물1/2, 꿀 1티스푼을 넣고 가글을 하면 인후염이 진정된다고 하네요.

 

 

5. 화상의 치료 및 상처치료

꿀은 예로부터 상처 치료에도 활용되었다고 하는데요! 기원전 약 2100년부터 2000년까지 상처에 발랐다는 기록이 있다고 하는데요! 상처 치료에 특히 좋은 천연꿀은 마누카꿀로 염증에 덜 나타나고 화상의 진정작용도 된다네요.

 

 

보너스 천연꿀 구별하는 방법 

천연에서 벌들이 직접 꽃에서 가져온 꿀을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품질표시로 확인하는 방법으로 탄소등위원소 비율로 확인하는데, 천연꿀의 탄소비는 -23.5%로 이것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맛으로 구별하는 방법으로 사양꿀의 경우 설탕의 함량이 높아 당도가 매우 강하고 단맛이 오래가지만 천연꿀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