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인슐린 돼지감자 효능 및 고르는법, 보관하는 법

천연인슐린으로 당뇨와 췌장에 좋다고 알려진 돼지감자는 원래 우리나라 식물이 아닌 해외에서 들어온 귀화식물입니다.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으나 17세기쯤 들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보통의 식물이 날씨가 따뜻할 때 잘 자라는 반면, 돼지감자는 날씨가 서늘하고 서리가 내릴 때(17도 이하) 그 덩어리가 비대해 진다고 합니다.

돼지감자는 아눌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자연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인슐린, 즉 천연인슐린으로 시원하고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차로도 많이 마십니다.

 

천연인슐린 돼지감자는 어떤 효능이 있고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혈당 낮추는데 도움

우리나라 사람 중 당뇨를 겪는 사람, 당뇨전단계인 당화혈색소 정상수치를 벗어나 있는 사람 등 인슐린 문제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은 5명 중 2~3명이나 될 정도로 많다고 합니다. 당뇨는 걸리는 당뇨병보다는 합병증이 더 무서운 병으로 관리를 잘 해야 하는데요.

돼지감자의 이눌린이라는 성분은 천연인슐린으로 혈당을 낮추고 당과 관련된 질병을 다스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매우 낮고 췌장 기능을 정상화 시켜준다고 하네요.

  2. 콜레스테롤 개선

돼지감자에는 안토시아닌과 포릴페놀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데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감소시켜 주기에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3. 원활한 배변활동

배변활동에는 무엇보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성화 시키고 묵은변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숙변제거와 변비 등에 좋습니다.

 

  4. 면역력 증진 및 피로 해소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C와 칼륨 등의 무기질과 철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돼지감자는 각종 스트레스와 바쁜 일상에 지쳐있는 현대인들의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5. 독소 배출

독소를 배출하는 디톡스 식품은 정말 다양하게 많이 있는데, 돼지감자 또한 디톡스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소를 배출하게 되면 비만세균을 줄여 다이어트도 되고 유해물질을 신장이나 폐, 피부 등을 통해 배출하는 제독요법에 도움이 됩니다.

 

 

  돼지감자 고르는법 및 보관방법

돼지감자를 고를 때는 표면에 주름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하는데, 주름이 있는 돼지감자는 수분이 날아갈 정도로 오래 보관된 것이라고 봐야 합니다. 또한 상처나 흠집이 없어야 하며, 옅은 갈색빛을 띠고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은 돼지감자입니다.

 

보관할 때는 흙이 묻어있는 상태로 보관하며, 직사광선을 피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합니다. 이 때 신문지를 덮어주면 수분을 보호하고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