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송효능 및 먹는법 천연항암제로 건강 챙기기


와송효능 및 먹는법 천연항암제로 건강 챙기기

젊을 때는 잘 모르지만 세월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건강의 소중함을 서서히 느끼게 되는데요! 건강해야 일도 할 수 있고 여행도 할 수 있습니다. 몸이 아프면 모든 일들이 힘들고 귀찮아지기도 하며 병을 얻으면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치므로 평소 자신의 건강관리를 잘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요즘 건강프로도 즐겨 보고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먹기도 합니다.

세상에는 몸에 좋은 음식이나 식품들이 참 많은데요! 그 중에서 천연항암제로 알려져 있는 와송은 몸에 좋은 성분이 참 많기 때문에 건강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와송효능에 대해서 들어보신 분들이 꽤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와송이라는 단어조차 들어보지 못한 분들도 계실텐데요!



와송은 예로부터 귀한 약재 및 음식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12세기부터 한방고서에 나와 있는 본초로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에서도 와송효능에 대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와송은 본디 서늘한 성질로 열을 내리고 해독작용을 하며 출혈을 멈추게 하고 부종을 내리는 기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와송의 생김세가 소나무처럼 생겼다 하여 와송이라 불리우는데 햇빛이 잘 드는 바위나 고택의 기와에서 자라며 바위에 자라는 와송을 바위솔이라 하며, 기와에 자라는 와송은 기와솔이라고 부릅니다.

와송효능

와송은 몸에 좋은 정말 다양한 성분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연항생제로 알려져 있을 만큼 항암효과에 좋고, 면역력증진, 장빌병 및 예방, 변비치료 및 예방, 눈건강, 해독효과, 피부개선효과, 혈관질환 개선 및 예방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항암작용

와송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으로써 천연항생제라고 불리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와송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염 및 항암작요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에탄올 성분이 암세포를 파괴하고 전이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2. 면역력 증진

와송에 들어 있는 사이토카인 성분은 인체의 면역세포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성분은 항체의 생성을 돕고 각종 바이러스나 병원균의 침입을 막아주는 방어체계를 자극하기 때문에 와송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 면역력이 증진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변비예방 및 장 질병 예방

와송은 칼로리는 낮고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변비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특히 변비에 직빵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드시고, 다이어트 할 때도 다이어트식품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4. 눈건강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저하를 방지해 주며 야맹증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와송에는 이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5. 해독 및 혈관질환 개선

와송에 있는 성분 중 하나인 트리테르펜 성분은 혈액순환을 개선해 줄 수 있으며 해독작용까지 가지고 있어 피를 맑게 만들어주는 청혈작용을 합니다. 또한 베타카로닌은 노폐물을 배출해 주기 때문에 혈관질환을 개선해 줍니다.

6. 아토피 및 피부개선 

아토피의 무서움을 아시는 분들은 치를 떠실텐데요! 환경의 변화와 현대화, 환경 오염물질 등으로 아토피 및 피부질환 환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토피피부 개선과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는데 와송의 특수 에탄올 성분과 다당체 올리고당 성분이 좋다고 합니다. 와송을 섭취하거나 아토피피부에 와송즙을 발라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와송 먹는법

와송을 먹을 때는 생으로 먹거나, 즙을 내거나 진액의 형태, 효소로 먹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와송의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공복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와송 맛은 신맛과 쓴맛, 떫은 맛이 병존하는데 갈아먹거나 진액 등으로 먹을 때 그 맛때문에 먹기 힘들 때는 요구르트 등과 같이 섭취하기도 합니다.



와송 진액을 만들 때는 좋은 성분을 유지시키기 위해 장시간 저온으로 다려 먹으며 효소를 만들 때는 와송과 설탕을 1:1 비율로 약 3개월 정도 숙성시키면 됩니다. 말린 와송은 차로도 많이 마시는데 뜨거운물에 와송을 넣어 우려서 드시면 됩니다.

와송 보관법

와송은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자라는 식물로써, 습기에 취약하므로 신물같이 습기를 잘 빨아들이는 물질로 밀봉해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와송 부작용

와송은 서늘하고 찬 성질이므로 평상시 손발이 차거나 추위를 잘 느끼는 분, 아랫배가 차서 설사를 자주하시는 분들은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와송효능 및 먹는법, 보관법, 부작용 등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천연항암제로 알려져 있고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와송을 꾸준히 섭취하여 몸 건강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도 있듯이 찬 성분인 와송을 너무 과용하시지는 마시고 적당량 꾸준히 섭취하시면 다양한 와송효능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3/25 - [건강] - 기초대사량 계산기 계산법

2017/03/22 - [건강] - 치아씨드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2017/03/13 - [건강] - 종합비타민 고르는법 4가지

2017/03/09 - [건강] - 잣 효능 및 부작용 정보, 견과류로 건강 챙기세요

2017/03/08 - [건강] - 밀싹 효능 부작용 알아보고 독소 해독 하세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