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력 높은 두뇌 발달 시키는 음식 5가지


우리는 매일매일 음식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각 음식들에는 정말 다양한 영양소가 있습니다. 각 음식이나 재료들마다 저마다의 효능이 있기 때문에 나의 건강상태나 상황에 따라 음식을 생각하기도 하고, 서로 같이 먹었을 때 좋은 음식들의 음식궁합을 생각해 상을 차리기도 합니다. 웰빙을 위한 사람들의 노력과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두뇌를 발달 시킬 수 있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사고력 높은 두뇌 발달 시키는 음식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신선한 농산물(과일, 채소)

과일과 채소는 몸에 매우 좋아 사람들이 먹기 싫어도 챙겨 먹는 음식인데요! 신선한 농산물은 몸 뿐만 아니라 당신의 두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식품, 특히 열매, 무, 시금치 등과 같은 농산물들은 두뇌 기능에 필수적인 풍부한 혈류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니딘(Anthocyanidins)이라는 플라보노이드 식물 화학 물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뇌 세포가 다른 세포와의  통신 능력을 활성화시켜주고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신체가 세로운 신경 세포를 생산하도록 도와 줍니다. 이 효과는 블루베리가 호두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 할 때 더욱 강화됩니다. 맛있게 먹기 위해서 요구르트, 호두와 함께 갈아서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3  초콜릿

세계의 다양한 대학 연구소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초콜릿에서 발견된 코코아 플로보놀은 뇌로 가는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사고 예방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항산화 물질처럼 플라보놀은 혈관을 열어주고 뇌로 혈액을 공급해 줍니다. 


 4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정상적인 뇌 기능과 발달에 매우 필수적인 영양소로 사람들은 오메가3를 생선을 먹는 방법 외에도 별도 가공된 오메가3를 섭취하기도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일주일에 적어도 한 번 이상 생선 등을 통해 섭취하면 노년의 두뇌 기능 저하가 10%정도 감소한다고 합니다. 사고력 높은 두뇌 발달을 돞는 오메가3 지방산은 DHA가 풍부한 연어, 정어리, 고등어와 같은 찬물 지방 생선에 많이 있으며, 이 외에도 호두나 두부 등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5  고단백 아침 식사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꼬박꼬박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스위스의 한 연구기관에 따르면 고단백 아침 식사를 하는 경우 사고력 높은 두뇌를 유지시켜 합니다. 단백질이 높은 음식으로는 계란, 곡물 토스트, 옥수수, 견과류, 두부, 야채 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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