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에 한번 마법으로 고통받는 여성들을 위한 꿀팁 7가지


여성들은 가임기 동안 한달에 한번 마법에 걸립니다. 생리는 자궁내막이 자궁에서 떨어져 나오면서 생기는 현상을 말하는데 월경이라고도 합니다. 초경을 시작하면 드디어 여성성을 가졌다며 가족들의 축복을 받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것도 잠시 여성들은 생리기간 동안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생리용품을 착용해야 하고 주기적으로 갈아줘야 하며 생리통을 겪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 생리기간 고통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사람도 있고 호르몬 변화로 인해 우울하거나 생리도벽으로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생리는 생명을 잉태하기 위한 여성몸의 당연한 변화이지만 동시에 불편함도 줍니다. 지금부터 한달에 한번 마법으로 고통받는 여성들을 위한 꿀팁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생리통 완화, 아랫배를 따뜻하기 위한 양말 핫팩 만들기

생리할 때 겪는 생리통은 여성들의 소름끼치게 합니다. 특히 그 정도가 심할 경우 주저 앉고 일상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법에서 여성근로자들에게는 생리휴가를 주도록 하기도 하죠! 이처럼 생리통이 심할 때는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 주면 그 증상이 완화되기도 합니다. 아랫배를 따뜻하기 하기 위한 방법으로 따뜻한 물팩이나 핫팩을 사용하면 좋은데요! 핫팩이 없다면 집에서 간단히 양말과 쌀, 오일로 양말핫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양말에 쌀을 넣고 아로마 오일을 조금 넣어준 뒤 윗 부분은 묶고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주면 따끈따끈한 핫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 https://www.youtube.com/watch?v=_hC-CzsY1GM) 이 핫팩은 관절염이나 아픈 부위를 찜질하는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생리컵, 생리혈로 인한 불편함 해소

생리대나 탐폰 등을 사용하는 경우 자칫하여 샐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양이 많은 날 이런 걱정은 더 커지기 마련입니다. 생리컵은 아직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생리대를 착용했을 때의 축축함과 착용하기 불편한 탐폰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생리컵은 의학용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안전하며 생리혈이 새지 않기 때문에 이런 불편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3  생리팬티, 팬티가 생리대 역할

별도의 생리용품이 필요 없이 팬티 자체가 생리대인 것이 있습니다. 보통 바깥면은 혈이 새지 않도록 비닐 같은 재질로 되어 있고 안쪽은 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생리혈을 잘 흡수한다고 하는데요! 해외에는 사용자가 꽤 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도 생리팬티가 판매되고 있답니다.


 4  칼륨이 풍푸한 식품 섭취

칼륨이 풍부한 음식은 생리통을 완화시켜줍니다. 몸의 칼륨농도가 낮은 경우 생리주기와 관련된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있어 칼륨은 매우 중요합니다. 칼륨이 많은 식품으로는 바나나, 감귤, 아보카도, 토마토, 감자, 닭고기, 연어와 같은 음식들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칼륨 섭취는 설사나 메스꺼움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짠 음식 피하기, 과일과 채소로 자궁건강 지키기

짠 음식은 자궁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주며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한다고 합니다. 특히 야식이나 패스트푸드 등은 염분이 매우 많아 피해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호르몬 불균형으로 생리불순을 초래하고 심할 경우 자궁근종을 자라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자궁건강에 좋습니다.



카페인 많은 음식 피하기

카페인은 생리통을 더욱 심하게 만듭니다. 카페인과 생리통과의 연관관계는 이미 의학적으로도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카페인 대체 음료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7  요가로 생리통 및 생리불순 완화

생리통으로 인해 극심한 고통으로 생리기간 중 진통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되도록 진통제를 안 먹으려 합니다. 진통제를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이죠. 요가를 하는 여성들에 따르면 생리통을 완화하고 생리불순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10/05 - [건강|운동] - 바다의 채소 다시마 효능 10가지

2017/09/05 - [건강|운동] - 집과 사무실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탄탄한 팔근육 키우는법 5가지

2017/09/04 - [건강|운동] - 매일 당신의 건강을 해치고 있는 일상생활용품 5가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