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신욕 효능 및 효과 방법 알아보기

반신욕 효능 및 효과 방법

반신욕 효능 및 효과 방법 알아보기

요즘같이 날씨가 추운 날 밖에 있다 집에 들어오면 따뜻한 기운에 몸이 사르르 녹곤 하는데요! 저는 감기기운이 있거나 피곤할 때, 몸 어딘가가 찌뿌둥하고 결릴 때 반신욕을 하곤 합니다. 반신욕을 하고 잠을 자고 나면 몸이 개운하고 피곤한 기운이 사라지는 느낌이 나더라구요! 반신욕은 너무 자주 하는 것보다 일주일에 3번 정도 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반신욕을 하면 하체 쪽은 따뜻하고 머리쪽은 차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서 몸의 체온 균형을 이루고 건강해 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반신욕 효능 및 효과를 아시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하신다고 하더라구요. 오늘은 반신욕 효능 및 효과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신욕 효능 및 효과

반신욕을 하게 되면 제일 먼저 좋아지는 효과가 바로 혈액순환 및 수족냉증을 예방해 주는 효과입니다. 심장과 먼 손이나 발의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저리고 손끝과 발끝이 시린 경험을 많이 하게 되는데 혈류량과 속도를 증가시켜 몸 구석구석, 끝부분까지 따뜻한 피를 보내줌으로써 혈액순환 개선과 수족냉증을 개선하는 효과,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땀을 배출해 주면 피부미용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몸이 따뜻해지면서 모공이 넓어지고, 넓어진 모공으로 땀과 함게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피부가 매끈해지고 건강해지는 피부미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하신 분들은 보습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아토피 피부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 개선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효과는 평소 운동을 하지 않아 몸이 무겁고 나른하고 항상 피곤하신 분들, 소화불량이나 생리 불순 등 하체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생기는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반신욕을 하면서 허벅지와 종아리, 발 등을 마사지 해 주면 붓기가 가라앉고, 날씬하고 건강한 하체를 얻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잠을 잘 못자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반신욕을 통해 불면증 해소 및 숙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잠을 잘 자면 피로개선과 몸속 저항력을 길러 주어 면역력 증가와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반신욕 방법

반신욕을 너무 자주 하는 것 보다는 일주일에 2~3번 정도, 1회에 20~30분 정도로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오랜 시간 하게 되면 땀을 많이 흘려 몸 속 수분배출이 너무 많아져 어지러운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반신욕을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효과를 보려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더운 느낌이 든다고 하더라도 차가운 물로 몸을 식혀 주는 것은 안 좋습니다. 너무 더운 경우 미지근한 물로 잠깐 씻어내는 정도로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이나 저혈압과 같은 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특히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물의 양은 욕조의 2/3정도 받아서 하고 물이 식으면 뜨거운 물을 조금씩 더 틀어 온도(38~40도)를 유지해 주면 좋습니다. 또한 수분배출이 이뤄지기 때문에 욕조에 들어가기 전에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가슴 아래까지만 물에 담그고 어깨나 팔은 물속에 담기지 않습니다. 


반신욕이 끝난 후에는 너무 갑자기 일어나지 마세요. 혈관이 확장되어 있기 때문에 순간적인 어지럼증이 나서 넘어질 수 있습니다. 따뜻해서 확장되고 수분이 날아간 피부에는 크림이나 로션, 오일 등을 충분히 발라 수분을 공급해 주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반신욕 효능 및 효과,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혈액순환 개선효과와 피부미용, 다이어트, 각종 건강에 좋은 반신욕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