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싹 효능 부작용 알아보고 독소 해독 하세요!

밀싹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밀싹 효능 부작용 알아보고 독소 해독 하세요!

요즘 건강에 관심 없는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신체의 원활한 신진대사와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은 이런 우리의 의지를 자주 꺽어놓기도 합니다. 100세 인생 시대라고 하는 이 시기에 너무 의학에 의존하기 보다는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 운동과 식습관 조절 등을 하는 것이 건강하게 장수하는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독주스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우리 몸 속에 쌓여있는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해 주는 주스를 해독주스라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밀싹이 이런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섭취방법을 잘 확인하고 드셔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밀싹 효능 부작용과 섭취방법 소개를 통해 독소 해독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밀싹이라는 것은 밀의 씨앗에서 돋아난 새싹을 밀싹이라고 합니다. 즉 이제 갓 씨앗에서 나온 어린 싹을 말하는데, 이 밀싹이 해독작용과 미용효과가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드시는 건강 식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미국과 일본에서는 50년 전부터 녹색 피라고 부르며 애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밀싹 효능

1. 뛰어난 해독작용

밀싹은 엽록소가 풍부합니다. 구성성분 중 약 70% 정도가 엽록소로 되어 있는데 이 엽록소는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 때 독소가 배출되기 때문에 해독작용에 좋다고 하는 것입니다. 해독작용, 디톡스 좋은 밀싹 강추입니다.

2. 노화 방지

또한 엽록소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활성산소란 우리가 숨을 쉬면서 몸 속으로 들어간 산소가 산화과정에 이용되면서 우리 몸의 생체조직을 공격하여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말하는데 유해산소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런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므로써 노화를 방지하고 성인병 등의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3. 피부미용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피부 미용에 매우 관심이 많습니다.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므로써 조금 더 탄력있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변비

식이섬유가 풍부한 밀싹은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장에 도움을 줌으로써 변비를 예방하고, 변비 환자는 화장실에서의 수고를 조금 덜어줄 수 있습니다.



5. 다이어트

밀싹은 칼로리가 낮으며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다이어트 할 때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밀싹에 부족한 단백질을 같이 섭취하고자 한다면 콩을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6. 항암효과

밀싹은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소인 SOD효소 수치를 높여줌으로써 암세포가 새로운 세포로 옮겨가는 전이 과정을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암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눈 건강 향상 및 피로도 개선

요즘 컴퓨터와 핸드폰을 많이 보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것인데요~ 모니터나 휴대폰을 많이 보시는 분들은 눈이 쉽게 피로하고 안 좋아지기 마련인데요~ 밀싹에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필요한 로돕신 생성을 촉진시켜 줍니다.



밀싹 부작용

밀싹을 드실 때 꼭 알아두셔야 하는 점이 밀싹은 섬유질과 영양분이 매우 높기 때문에 명현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속이 더부룩 하거나 설사, 어지럼증, 구토 등의 증상으로 밀싹을 먹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게끔 만드는데요~ 이는 밀싹을 너무 많이 드셨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밀싹의 영양분은 일반 채소에 비해 20배나 높기 때문에 몸이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밀싹은 보통 갈아서 먹는데 그 양을 소주컵 한 컵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몸에 좋다고 너무 많이 드시지 마시고 적당히 조금씩 드시고, 이런 증상이 안 나타나고 괜찮아지면 양을 조금 늘려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좋으라고 먹는 것이지만 몸이 거부반응을 일으키면 먹기 힘들겠죠...  그러니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소량으로 시작하시고 즙을 짜먹는 것보다는 풍부한 섬유질 섭취를 위해 갈아서 드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주의사항 : 밀싹에는 아브시스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임산부는 절대 드시면 안 됩니다. 엄마가 먹는 영양분이 태아에게 전달되는데 이 성분은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밀싹 효능 부작용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밀싹은 인터넷으로 판매하기도 하고 밀 씨앗을 판매하기도 하는데, 씨앗으로 구매해 발아시켜 드시는 분들도 꽤 많다고 합니다. 직접 길러 먹으면 3번 정도 재배해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한번 구매해 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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