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발명품 때문에 죽은 과학자 10명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세상은 무수한 발견과 발명, 개발 등으로 이룩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기를 발명한 에디슨, 비행기의 라이트형제, 전화 발명가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 종이의 체륜 등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자신의 발견, 발명 등으로 인해 죽음을 맞이한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 무구한 운명이었던 사람들인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자신의 발명품 때문에 죽은 과학자 10명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낙하산 개발한 Franz Reichelt

Franz Reichelt는 비엔나에서 태어는 사람으로 원래 옷수선공이었습니다. 그는 낙하산을 최초로 개발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최초에 개발한 낙하산은 그 무게가 무료 70kg에 나갔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낙하산의 역할을 할 수 없었고,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25kg까지 줄이는데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그의 마지막은 에펠탑에서 뛰어내리며 낙하산을 펼친 순간이었습니다. 결국 땅에 추락해 사망했다고 하네요.

 

2. 위대한 시험 조종사 Aurel Vlaicu

Aurel Vlaicu는 루마니아의 발명가이자 항공기 라인의 시험 조종사였습니다. 그는 가장 높은 고도를 비행하기도 했으며, 가장 긴 시간 동안의 비행, 가장 빠른 비행속도 기록 등 주목할만한 비행을 달성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그는 이러한 자신의 기록들을 갱신하고자 카르파티아 산맥 봉우리를 가로지르는 최고 고도 비행을 하다 추락해 사망했습니다.

 

3. 잠수함 발명한 Horace Lawson Hunley

Horace Lawson Hunley는 최초로 잠수함을 발명했고, 실제 전투에서 어뢰를 사용해 적함을 침몰시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Horace Lawson Hunley는 1864년 USS Housatonic이라고 하는 연합함을 공격 한 뒤 알 수 없는 이유로 자신이 발명한 잠수함과 함께 가라앉아 사망했다고 합니다.

 

4. 최초로 오토바이를 발명한 Sylvester H. Roper

Sylvester H. Roper는 세계 최초로 오토바이를 발명한 사람으로, 자전거에 증기 엔진을 얻어 만들었습니다. 그는 1896년 6월 자전거 경주 트랙에서 테스트하여 40mph이상의 속도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이때 시범 주행 테스트 중 갑자기 심장마비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5. 약간 무모하다 싶을 정도의 발명가 Karel Soucek

Karel Soucek는 체코슬로바키아의 발명가로써 특별히 설계된 충격방지배럴을 만들어 실험을 했습니다. 나이아가라폭포에서 지속적인 실험을 하기도 했는데, 조금 더 좋은 방법을 고안하던 중 배럴이 떨어져 그 충격으로 Karel Soucek는 이 세상 사람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6. 플루토늄 실험자 Louis Slotin

Louis Slotin는 Manhatten프로젝트에 참여한 미국 핼 물리학자로 지속적인 플루토늄의 핵분열 반응을 실험한 사람입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영웅으로 칭송받기도 했지만 강한 방사능에 노출되어 결국 사망했습니다.

 

7. 최초 열기구 비행을 한 Jean-Francoise Pilatre de Rozier

Jean-Francoise Pilatre de Rozier는 프랑스의 화학 및 물리학 교사로 1783년 처음으로 열기구 비행을 한 사람입니다. 근느 수소를 추진제로 실험을 했으며, 자신이 만든 열기구로 1785년 7월 영국 해협을 건너는 도전을 하다 추락하여 본인과 같이 탑승한 모든 사람이 사망했다고 하네요.

 

8. 증기 동력 자동차 라인을 개발한 Francis Edgar Stanley

Francis Edgar Stanley는 Stanley Motor Carriage Company를 설립하고 Stanley Steemers라는 증기 동력 자동차 라인을 개발했는데요! 그는 1918년 7월 증기 자동차를 테스트하다 실수로 나무더미에 사고를 당해 사망했다고 합니다.

 

9. 최초 현대 인쇄기를 발명한 William Bullock

William Bullock는 지금 사용한 시초인 현대식 인쇄기를 발명한 사람입니다. 그는 인쇄기를 설치할 때 사용하던 도르레로 인해 다리를 심하게 다치게 되었는데, 다리에 괴사가 발생했고 결국 다리를 절단해야 하는 지경까지 이르렀습니다. 결국 다리 절단 수술 중 합병증으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10. 타이타닉호에 이중 구명정 장착요구한 Thomas Andrews

Thomas Andrews는 수석 해군 설계자로써 타이타닉호의 처녀 항해를 하게 된 사람입니다. 그는 타이타닉호의 구명정에 대해 언급하며 20대가 아닌 46대의 구명정을 이중 선체로 장착할 것을 요구하였으나 비용 때문에 이러한 그의 요구는 묵살되었습니다. 결국 타이타닉호가 빙산에 부딪쳐 침몰 할 때 구명정을 타지 못한 사람들은 죽었으며, Thomas Andrews또한 다른 사람들이 구명정을 타도록 돕고 흡연 라운지에서 마지막을 장식했다고 합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