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물어뜯는 습관 가진 사람이 이런 완벽주의자라고?

어린아이부터 다 큰 성인까지 자신도 모르게 손톱 물어뜯는 습관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주변에서 보면 손톱 물어 뜯는 습관이 좋지 않다고 늘상 조언을 하곤 하지요! 그런데 손톱 물어뜯는 습관 가진 사람들의 유형이 있다고 합니다. 그 유형은 5가지로 구분해 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손톱 물어뜯는 습관 가진 사람이 가진 5가지 유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1유형 : 완벽주의자

한 연구에 따르면 손톱 물어뜯는 습관을 가진 사람 중 한가지 유형은 과잉성취자라고 합니다. 무엇이든 완벽하게 하길 바라는 사람들 유형 중 절반은 손톱을 뜯는 습관을 가졌다고 하네요.

 

제 2유형 : 목표지향적으로 집중력이 강한 사람

손을 입으로 자주 가져가거나 손톱을 물어 뜯는 사람은 보통 목표 지향적으로, 다른 사람들보다 많은 집중력과 속도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이런 행동을 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제 3유형 : 참을성이 부족한 사람

이런 습관은 보통 어릴 때부터 지속되는 경우가 많은데 지루함과 좌절감으로 손톱을 뜯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일단 무언가 집중하거나 초초할 때 자신도 모르게 이로 손톱을 뜯는다고 합니다.

제 4유형 : 자기 자신에게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

자기 자신에게 만족하지 못할 정도로 큰 목표를 세우거나, 작은 목표라도 실행력이 부족하여 그런 성과를 내지 못할 때 손톱을 물어뜯는다고 합니다. 3유형과 비슷하지만 4유형의 경우 이런 습관을 통해 일시적으로 자신의 기분을 좋게 만든다고 합니다. 

 

 

제 5유형 : 심리적 문제(강박)를 가진 사람

제 5유형은 오랫동안 고치지 못한 습관을 가진 사람으로 보통 강박장애를 가진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톱을 고르는 것과 같이 사람들이 무엇인가를 지속해서 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되고 이를 제어하지 못하고 지속해서 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입니다.

 

 

 

커피를 마시면 대변(똥)이 마려운 과학적 이유

우리나라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커피를 소비하는 커피 마니아 국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커피를 좋아하는 인구가 많습니다. 길거리를 걷다 보면 커피숍이 한집 걸러 한집이 보일 정도니

divorce-joseph.tistory.com

 

 

한 남성이 19년 지나도 유효한 비행기 티켓을 소유할 수 있었던 놀라운 이유

비행기 항공권은 보통 그 티켓의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언제까지 사용해야 하거나, 혹은 어느 지정된 날짜에 사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미국의 한 남성은 19년이나 지난 비행기

divorce-joseph.tistory.com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