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항공권 환불 및 취소 수수료 정보

제주항공 항공권 취소수수료

제주항공 항공권 환불 및 취소 수수료 정보

우리나라에는 최근 많은 저가 항공사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그 중에 제주항공이 있습니다. 제주항공이라고 해서 제주도만 취항하는 건 아닌데요! 제주항공을 이용해 제주도나 동남아 등 지역을 여행하거나 출장가거나 하는 등의 일정이 갑자기 변경되거나 못 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불가피하게 예매한 항공권을 취소하거나 변경 해야 하는데 항공권 변경이나 환불 수수료가 얼마가 될지 궁금하시죠? 오늘은 제주항공 항공권 환불 및 취소 수수료 정보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제주항공 항공권 환불은 항공권의 종류나 구매 수단, 출발지, 사용 여부 등에 따라 홈페이지나 전화로 접수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직접 항공권을 구매한 구매처를 방문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항공권을 여행사에서 구매한 경우에는 여행사로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이 때 위약금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위약금이 제해진 금액으로 환불 받을 수도 있습니다.



환불 신청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사항

환불을 받는 경우 결제 당일 예약 취소시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약 오프라인으로 구매한 항공권은 운영시간 내 예약센터 및 공항 현장 접수로 환불이 가능하며, 부가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에는 출발 3일 이내일 경우 해당 운임 환불이 되지 않는다는 점 알아두세요. 또한 항공권의 유효기간 만료일로부터 30일이 지나면 환불이 안 된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예매한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왕복이나 다구간 항공권 예매의 경우 처음 구간을 이용한 후 항공권 취소는 홈페이지에서 불가능하며, 실시간 계좌이체로 구매한 항공권은 구매일로부터 최대 180일 이내에만 인터넷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 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제주항공 공항지점을 내방해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티켓이나 종이항공권, 신분증이 필요하며 본인이 아닌 경우 위임장도 필요합니다.


국제선 항공권 환불 취소 수수료

국제선 항공료는 2017년부터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권 취소수수료가 출발 일자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예약변경 위약금, 취소위약금, 노쇼위약금으로 정리되어 있으며, 정규운임과 할인운임, 특가운임 등에 따라 수수료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예약을 변경하는 경우 출발 91일 이전이면 위약금이 없으나 90일 미만인 경우 정규운임 5,000원, 할인운임 40,000원의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특가운임인 경우 예약변경시 40,0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취소시 91일 이전인 경우 정규운임 및 할인운임의 경우 취소수수료는 없으며, 90일 ~ 61일 이내인 경우 정규운임 10,000원, 60~31일 이내인 경우 정규운임 20,000원, 출발 30일 이내인 경우 30,000원의 취소수수료가 있으며, 할인운임인 경우 정규운임의 2배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특가운임인 경우에는 기간에 상관 없이 60,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만약 노쇼(No-Show)인 경우에는 10만원의 수수료가 내야 합니다.


한국이 아닌 일본, 중국, 홍콩, 대만, 태국, 필리핀/대양주 출발인 경우 제주항공 항공권 환불 및 취소 수수료는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만약 항공권을 변경하는 경우 타 구간으로 변경은 불가능 하며, 동일 노선에서 일자 변경만 가능합니다. 만약 이 경우에 운임이 인하될 경우 차액환불은 불가능 합니다.

국내선 항공권 환불 취소 수수료

국내선 항공 취소 수수료 또한 출발 일정 및 운임 종류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차등화 되어 있습니다. 항공권 변경 및 취소 수수료는 여정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때, 신분할인이나 결제수단 변경 등 항공권 상태가 변경되는 모든 경우에 적용되며, 할인을 받았다가 할인을 받지 못하는 정상가 항공권으로 변경되는 경우에도 수수료가 부과되니 참고하세요.


국제선과 마찮가지로 결제 당일 취소는 위약금이 면제되며, 인터넷 예매의 경우 출발 시간 이전에만 인터넷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제주항공 항공권 환불 및 취소 수수료 정보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되도록 항공권 일정을 변경하거나 취소하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불가피한 경우 위 수수료 표들을 참고하셔서 되도록 수수료를 적게 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