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항 주차요금 주차장 정보

광주공항 주차요금 주차장 정보

광주공항 주차요금 주차장 정보

광주공항은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호남지역 대표공항입니다. 전라남도나 전라북도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하게 되는 공항으로 광주공항을 이용 할 때 자가용이나 회사 업무용 차량을 가지고 가는 경우 주차를 해야 하는데 주차장과 주차요금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광주공항 주차요금 주차장 정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주공항 개요

먼저 광주공항 주소, 위치, 전화번호, 대중교통 정보 등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상무대로 420-25 광주공항(구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촌동 698-9

전화번호 : 1661-2626

홈페이지 주소 : http://www.airport.co.kr/gwangju/main.do

주변 지하철역 : 광주1호선 공항역


2. 광주공항 주차장 및 주차요금

주차장

광주공항은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여객청사 앞에 있는 것이 제1주차장이며, 화물청사 앞에 있는 주자창이 제2주차장입니다. 여객청사 도착장 출구 전면에 주차요금 사전 무인정산기 2대가 설치되어 있는데 사전 정산 후 출차하는 경우 바로 출차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무인정산기를 이용하는 경우 20분 이내에 출차해야 하며 20분이 지난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광주공항에 잠깐 볼일이 있어 들린 경우 15분 이내 다시 출차하면 주차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장 진출입 방향 및 입구, 출구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만약 항공기 종료 후에 주차장을 나가고자 하는 경우 주차장 근무자에게 인적사항을 확인 후 출차하거나 062-940-0327~8으로 문의하시면 출차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

광주공항 주차장은 주차장 입장 후 15분 이내는 무료이며, 최초 30분까지는 500원입니다. 30분이 지나면 10분당 200원의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장기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제1주차장 평일 기준 1일 6,000원이며, 주말(금~일요일, 공휴일)은 1일 7,000원입니다. 제2주차장은 주중 1일 5,000원이며, 주말은 6,000원씩이 부과됩니다. 


만약 1~2주차장이 만차된 경우 임시주차장은 정액 1만원 선불제로 운영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주차요금 할인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장애인,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 고엽제 후유의증환자, 장애인 협회 및 단체 차량, 다자녀 가정, 경차, 저공해 자동차는 광주공항 주차요금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혜택은 두가지가 해당하는 경우 유리한 1개의 할인 사유만 적용되며, 대상별 할인 조건을 갖춘 경우에만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 차량은 대상자 본인이 차량에 탑승하고 차량에 관련 식별표지가 부착되어 있어야 하며 국가에서 발급한 증명서 또는 호가인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자녀 가정의 경우 지방자치단체에서 발급한 다자녀 우대카드와 카드 소유주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경차는 자동 할인이 적용되며, 저공해 자동차는 저공해자동차 표지를 부착하거나 자동차 등록증상에 저공해 자동차임이 표시된 차량등록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만약 위에서 말한 대상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지 못한 경우 추후 할인 신청서를 교부받아 7일이내에 제출하면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다자녀할인은 사후할인이 안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광주공항 주차요금 주차장 정보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광주공항을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참고하세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