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어린이날 행사 아이와 가볼만한 곳 Best5

인천 어린이날 행사


인천 어린이날 행사 아이와 가볼만한 곳 Best5

내일은 어린이들이 그토록 기다리는 어린이날입니다. 아이들이 제일 많이 기다리는 날은 아마도 본인 생일과 어린이날, 크리스마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2017년 어린이날 날씨는 전국이 구름이 조금 끼고, 부산이나 제주 지역은 비가 내릴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비가 오더라도 아이들은 뭔가 재미있는 놀이나 행사가 있으면 그저 좋아하고 즐기는데요! 정말 아이들은 에너자이져에요. 저도 어릴 적 그랬었을 것 같은데~~~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어린이날을 준비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어린이날을 그냥 대충 지나간다면 아이들이 큰 실망을 하겠죠. 그만큼 부모님들은 놀거리와 선물 등으로 많은 고민을 하게 하는 날이죠! ^^ 그래서 오늘은 인천 지역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 가볼만한 곳 Best5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학경기장 동문광장에서 열리는 Dream High 인천 어린이 행복더하기

매년 문학경기장 동문광장에서는 어린이날 정말 많은 부스들을 열어놓고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해오고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매년 어린이날 문학경기장을 찾고 있습니다. 에어바운스부터 레크레이션, 각종 시범, 체험행사 등이 열리기 때문에 아이들의 즐길거리가 매우 많습니다. 다만 광장이라 햇빛을 가릴 수 있는 모자 같은 걸 챙기면 좋구요! 



체험 스티커를 모으면 어린이날 선물을 주는 행사도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작년에는 장장 2시간을 줄서서 기다린 끝에 아이들 두손에 선물을 안겼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올해 2017년 5월 5일 어린이날은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기념식, 공연 및 이벤트, 놀이행사, 체험 및 홍보행사 등이 진행됩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표창, 기념사, 헌장 낭독 등과 같은 약간 지루한 행사가 이어지지만 12:30분부터는 어린이합창단, 케이팝댄스, 코믹저글링 마술 등이 무대에서 펼쳐집니다. 놀이행사는 행사시간 내내 열리며, 에어바운스, 전통 민속놀이, 보드게임, 행복더하기 포토존, 키다리삐에로 등이 진행되며, 체험행사로는 로봇밴, 켈리그라피, 쌍카, 기마대, 냅킨아트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국립생물자원관에서 열리는 생물사랑 어린이 대축제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는 인천 국립생물자원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탐구를 통해 생물자원을 알아내고 생물자원의 미래와 가치를 바라보고, 우리생물의 소중함을 공감하고, 한마음으로 생물다양성을 지켜가지는 생물사랑 어린이 대축제를 엽니다.

알아내고 행사는 초등학생 4~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울려라 생물사랑 골든벨 퀴즈대회가 열리며, 바라보고 행사는 수장고 탐방프로그램, 공감하고 행사는 친환경 화분 만들기와 멸종위기종 그림 부채 만들기 등의 체험과 어린이 환경동요 합창단의 합창과 생물사랑 애니메이션을 상영을 한다고 합니다. 지켜가고 행사는 생물자원 4글자로 4행시 짓기 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행사장에서는 텐트나 그늘막 설치와 취사가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월미공원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

인천항 및 서해바다의 아름다움을 조망할 수 있는 월미공원에서는 2017년 어린이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약 3시간동안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장소는 월미공원 내 양진당 일원에서 실시되며 통기타 가수 공연과 키즈 매직쇼 마술공연, 버블면의 버블쇼 등의 공연과 페이스페인팅, 타투, 키다리삐에로의 풍선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올해부터는 월미공원 8경과 나무 9경의 스템프 투어 프로그램동 운영하고 있는데, 스템프를 모두 모으면 물범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영어마을에서 열리는 Happy Family 어린이날 행사


인천 영어마을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 운동회 등이 열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인천영어마을은 계양역에서 왕복 셔틀버스를 타고 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차량들이 나들이에 나서는 이날 대중교통으로 쉽게 가서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골든벨퀴즈, 가족 스피드 퀴즈, 운동회와 각종 축하공연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영어를 노출시켜주고 싶으신 부모님들이 가시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인천교육과학연구원 인천학생과학관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

인천과학연구원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학생과학관에서 과학체험마당, 천체투영실 운영, 로봇공연, 드론체험, 과학-미술 융합사진전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천과학연구원은 다양한 과학활동과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하고 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합니다. 또한 주말과학체험마당 프로그램 공모에서 선정된 7개 동아리가 참여해 진행된다고 합니다.



또한 요즘 아이들이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로봇과 드론의 공연과 체험을 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을 것 같습니다. 드로넻험은 회당 20명씩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하네요.


오늘은 인천 어린이날 행사 아이와 가볼만한 곳 Best5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인천의 다양한 기관들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하니 멀리 가기 어려운 분들은 집 근처에서 가볼만한 어린이날행사/축제를 찾아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