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자녀 손잡고 가볼만한 서울 행사 및 축제 정보

어린이날 자녀 손잡고 가볼만한 서울지역 행사 정보

매년 5월 5일은 아동문학가 방정환 선생님이 아이들을 위해 만든 어린이날로써 1920년대부터 부터 정착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저도 어릴 적 4월말부터 5월 어린이날을 손꼽아 기다렸는데요! 부모님이 주시는 선물이나 여행, 각종 종교단체나 학교 등에서 주는 선물이 너무나도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초록색 이파리들이 바람에 휘날림는 봄날의 나들이는 지금도 참 행복했던 순간으로 떠오르는데요! 이런 어린이날이면 부모님들은 아이들을 데리고 어디를 가야 할까 하는 고민이 들게 마련입니다. 

특히 2017년 5월 1주는 근로자의날, 석가탄신일, 어린이날의 휴무일과 더불어 5월 9일 대통령선거가 있기 때문에 휴가를 잘 활용하면 9박 10일의 장기 휴가도 가능하기 때문에 자녀들과 함께 해외로 가시는 분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부럽네요! 해외는 아니더라도 서울 지역에서 알차게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는 다체로운 행사와 축제들이 있어 관련 정보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서울 동화축제 2017


서울 동화축제는 서울 어린이 대공원 일대에서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동안 열리는 행사로 Inverse 컨셉을 기반으로 하여 스토리텔링을 통해 콘텐츠들을 구현시키는데 그 주인공이 바로 어린이가 되기에 아이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대공원에 들어서면 동화나라에 온 것처럼 신비롭고 환상적인 세계를 경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화 속으로의 여행...  


어릴 적 사탕과 과자로 된 집에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제 어릴 적 순수한 마음처럼 아이들이 일상에서 일탈하여 상상의 세계를 경험하고 스스로 동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하여 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5월 4일에는 전야행사로 무대공연, 루미나레에, 캐릭터전 등이 열리고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무대공연과 거리공연, 퍼레이드, 플리마켓 등의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전쟁기념관 어린이날 행사

용산구에 위치한 전쟁기념관, 분단국가인 우리나라의 현실과, 과거 한국전쟁 당시의 각종 여러사료들을 볼 수 있기에 평소 안보견학이나 교육 등으로 많이 방문하는 곳인 전쟁기념관에서 어린이들이 위한 행사가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전쟁기념관이다 보니 특공무술 시범과 해병대 의장행사 같은 평상시 보기 힘든 특별한 공연도 즐길 수 있고, 소방안전체험교실, 사격체험, 드론체험,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선착순 1000명에게는 돗자리와 퍼즐, 완구 등의 선물도 증정한다고 하니, 어린이날 전쟁기념관을 찾으실 분들은 빨리 서두르시면 선물도 받고 즐겁고 다양한 행사들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회 어린이날행사


우리나라 입법기관 국회, 국회의사당에서 열리는 국회어린이날행사 동심한마당 2017은 100여개의 기관이 참여하여 각종 퍼레이드와 축하공연, 체험프로그램 등이 무료로 진행됩니다. 5월 5일 10시부터 18시까지 국회운동장에서 어린이와 청소년, 국민 등을 대상으로 국방부 군악대, 특전사 시범공연, 대중음악공연, 오케스트라 공연, 합창공연, 한국전래놀이공연, 애기풍장걸립놀이, 기타 공연을 비롯해 체험행사(EBS 캐릭터 체험존, 룰렛돌리기, 한우스테이크시식, 비눗방울 체험, 무궁화 만들기, 어린이 먹거리), 군악대 및 마칭밴드, 전통의상팀, 풍선 등의 동심 퍼레이 등도 다양하게 펼쳐집니다.

행사장에서 음식도 무료로 배포되기 때문에 간단한 요기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많은 인원이 즐기다 보니 풍족하게 식사 할 수 있는 양은 아니기 때문에 별도 점심식사를 준비해서 오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통 각종 축제나 행사장에서는 푸드존 등이 있는데 국회에서 열리는 행사다 보니 행사장내에서 상행위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서울보드게임페스타

어릴 적 친구들과 부르마블을 하며 전 세계 나라들을 여행하며 건물도 짓고, 경제관념도 심어줬었던 보드게임이 아직도 문방구나 큰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걸 보고 어린시절 추억이 떠올랐었는데요! 지금은 정말 다양한 보드게임들이 출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세텍(SETEC) 제 3전시장에서는 5월 5일~6일까지 2일간 제 6회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가 열리며, 이 행사에서는 보드게임 무료체험, 보드게임대회, 보드게임 할인판매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보드게임은 게임마다 독특한 규칙과 진행방법으로 한번 시작하면 몇시간이 금방 지나가 버릴 정도로 가족이나 친구, 연인들이 즐기기에도 참 좋은데요! 보드게임을 하면 경제관념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에 놀이와 교육 목적을 같이 충족하기에도 참 좋습니다. 사전등록을 하는 경우 1인 등록으로 4명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하므로 꼭 사전등록을 하시고 가세요. 사전등록을 5월4일까지이며 사전 등록한 인원 중 20명을 뽑아 경품이벤트로 보드게임을 무료로 준다고 합니다. 어린이날 아이들과 손잡고 보드게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저도 아이들과 놀이동산이나 유명한 관광지를 가고 싶지만 아마도 어마어마한 차량행렬의 꼬리를 물고 있을 것 같아 올해는 가까운 곳에서 어린이날을 즐기기로 했답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나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펼쳐지는 어린이날행사에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4/23 - [육아] - 세계 여러 나라의 독특한 자녀 양육 방식

2017/04/19 - [여행] - 이색박물관 부엉이박물관 개인소장품에서 박물관이 되기까지

2017/03/28 - [여행] - 에버랜드 입장료 할인 우대정보 2017

2017/03/21 - [육아] - 부부관계 자녀에게 들켰을 때 행동요령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