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문법검사기 문법검사 가능한 사이트 추천 3곳

영어문법검사기

영어문법검사기 영문법검사 가능한 사이트 추천 3곳

우리나라 사람들 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 모두 말하거나 문장을 쓸 때 정확한 문법에 맞춰 말하는 사람은 정말 극히 일부일 것입니다. 문법이 일부 틀리더라도 대부분의 대화는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다지 문제되지 않지만, 공식적인 자리에서의 발표나 프리젠테이젼, 공식문서 작성 등과 같은 경우에는 문법 하나하나가 굉장히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 말 의미 하나하나에 따라 해석이 틀려질 수 있기 때문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영어공부를 하거나, 영어일기쓰기, 영어편지쓰기 등과 같을 때도 문장을 다 작성 한 후 문법 검사기를 통해 확인해 보면 내가 어느 부분을 틀렸는지, 어디가 어색한지 등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학창시절 나름 영어 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생각하는데 가끔 영어를 사용하면서 내가 작성한 이 문장이 맞나? 상대방이 오해하지 않고 잘 알아들을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고 자신감이 떨어질 때가 있더라구요. 이럴 때 영어문법검사기를 사용하면 이런 걱정을 일부 덜어낼 수 있습니다.



오늘 총 영어 문법을 검사해 볼 수 있는 영어문법검사기가 있는 사이트 3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3곳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보시고 영어공부하거나 영어를 활용할 일이 있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언어과학 EONEO LAB(http://www.eoneo.co.kr/sites/lab/main.do)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문법검사기는 제일 위쪽 좌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EONEO LAB에서는 이 외에도 입력한 단어에 대한 발음 기호를 일반 발음기호와 CMU 발음 기호로 변환하는 기능, 우리말을 영어로 바꾸는 로마자 변환기, 영어주소 변환기, 영어 문장을 순서에 맞게 발음하면 컴퓨터가 이를 인식해 순서를 조합해 주는 영어 스피킹 언스크램플,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을 예시 답안과 비교해 비주얼적으로 첨삭해 화면을 제공하고 점수 형태로 볼 수 있는 문장 첨삭 엔진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언어과학의 영어문법검사기는 10년동안 언어처리에 대한 기술과 지식을 기반으로 개발하고 한국의 영어 학습자들의 오류를 분석한 오류지식을 이용해 총 100여 가지의 문법 오류를 처리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1일 최대 3000회로 사용이 제한되어 있는데 이는 1인당 3000천회가 아닌 전체 이용자가 이용 가능 횟수이므로 오후나 저녁시간에는 이용 불가능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주)언어과학의 영어문법검사기를 이용해 틀린 영어 문장을 확인해 봤습니다. She is a nurse라는 문장의 be동사를 바꿔서 검사해 봤습니다. 검사 결과 BE동사와 주어의 일치에 문법적인 오류가 있다고 지적해 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be동사 변화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틀린 문장을 올바르게 고쳐 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ginger(http://www.gingersoftware.com/ko)

Ginger라는 사이트에서는 영문법검사기, 문장재구성, 번역기, 사진, 문장리더, 개인트레이너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Ginger 영문법검사기는 문법적 오류를 확인해 올바른 문장으로 변경하여 바로 보여줍니다. 접속 후 특징 - 문법검사기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입력할 수 있는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조금 다른 모습이더라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영어 문장을 입력 할 수 있는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Ginger 영어문법검사기는 틀린 부분의 문법을 교정해 주고 색으로 표시해 줌으로써 어느 부분에 문법적 오류가 있는지는 알 수 있으나 정확히 어느 문법적 오류인지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영어를 조금 공부해 봤다면 이게 이 문법이겠구나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으나 영어 초보자나 문법을 잘 모른다면 왜 틀렸는지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없습니다. 외국 사이트다 보니 이런 점은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She are부분이 주어와 be동사가 불일치하여 틀렸다는 점을 알 수는 없지만 이 부분이 틀렸고 are를 is로 변경한 점을 알 수 있습니다.



3. nounplus(https://www.nounplus.net/grammarcheck/kr/)



Nounplus 또한 영어문법을 검사해 볼 수 있는데 Ginger와 기능이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문법 검사를 원하는 영어 문장을 입력하고 Check를 하면 내가 쓴 문장을 분석해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을 체크해 올바른 문장으로 수정해 줍니다. 위에서와 같은 문장으로 검색해 봤더니 be동사 부분을 지적해 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어문법검사기를 통해 문법적 오류를 확인하고 틀린 영어문장을 올바로 고치고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 3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이트마다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적절히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다 많은 문장을 테스트 해보지 않아 심도 있는 영어 문법 검사가 가능한지까지는 확인해 보지 못했습니다만, 영어를 사용함에 있어 충분히 도움은 되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