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 10가지


일상생활 꿀팁 중 하나인 레몬 사용법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새콤한 향과 맛으로 음식에도 사용되고 청소와 피부개선 효과까지 있는 레몬은 정말 다재다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명 연예인들의 미용비법으로 소개되기도 하고 해독이나 다이어트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런 레몬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레몬은 청소, 미백효과, 피부건강, 소화기능 개선, 냄새제거, 소품사용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레몬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 10가지를 하나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다목적 청소

레몬을 이용해 청소용액을 만들어 사용 할 수 있는데요! 레몬 껍질을 벗기로 식초 150ml에 담가 하루 정도 둔 다음 거기에 다시 150ml의 물을 섞어 주면 다목적 다용도 청소제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용액을 스프레이 용기에 넣고 뿌려주면 청소용액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냄새도 좋습니다.



2. 도마 청소

요리 할 때 정말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도마입니다. 그만큼 도마는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해야 하는데요! 도마를 세척하는데 레몬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레몬을 반으로 잘르고 도마 위에 소금을 뿌린 다음 자른 레몬으로 문질러 준 다음 10~15분 정도 둔 다음 이 작업을 한번 정도 더 해주고 세척하시면 도마를 더욱 오래 깨끗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 흰 빨래 더욱 하얗게

흰색 옷이나 수건 등은 변색되면 정말 보기 싫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삶아 쓰곤 합니다. 이렇게 하얀 빨래를 삶는 것은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큰 고통을 주기도 하며 더운 불 앞에서 땀을 뻘뻘 흘리게 만듭니다. 이럴 때 레몬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레몬주스와 베이킹 소다를 혼합한 다음 30분 동안 세탁해 주면 새하얀 세탁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손톱건강 지키기

남자들은 그다지 신경을 많이 안 쓰지만 여자들은 예쁜 손 만들기에 관심을 많이 갖는데요! 그 중에서 손톱은 네일아트를 많이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제 손톱영양이 부족하거나 상해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 레몬즙을 희석해 손을 담궈주면 손톱 변색을 방지하고 미백효과도 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5. 주근깨가 걱정이라면?

레몬 효능 중 하나는 바로 피부의 노화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효과인데요~! 얼굴에 주근깨가 있거나 노화가 걱정이라면 레몬을 슬라이스하여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OK~



6. 소화기능 개선

아침 빈속에 벌꿀과 레몬을 섞은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시면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면역체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7. 냉장고 청소 및 냄새 제거

냉장고 문을 열었을 때 쾌쾌하고 석인 음식 냄새가 난 다면 불쾌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마음 먹고 냉장고 청소를 해도 잠시 그 때뿐일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 레몬을 이용해 냉장고 청소를 해보세요! 레몬즙을 이용해 청소해 주면 불쾌한 냄새를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8. 신발 냄새 제거하기

유난히 발에 땀이 많이 나거나, 통풍이 잘 안 되는 신발을 신는 경우 퀘퀘한 발냄새는 피해 갈 수 없는데요! 이럴 때 레몬껍질을 실발에 넣어두면 냄새를 흡수해 주고 레몬의 상큼한 냄새가 납니다.



9. 캔들 홀더 만들기

레몬은 예쁜 캔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소재입니다. 레몬 속을 파낸 뒤 녹인 왁스를 넣어 굳혀주면 되는데, 이 때 불 붙일 심지를 넣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렇게 하고 이제 불을 붙여주면 예쁜 캔들 소품이 됩니다.


10. 건강 상태 개선

레몬과 베이킹 소다를 조합하면 알칼리성으로 소화작용을 하고, 몸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준을 조절해 주며, 간 정화와 더불어 비타민C를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 탄산음료와 레몬주스를 섞어 마셔 주면 좋습니다.



추가 팁! 스테인레스 청소

스테인레스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윤기가 사라질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레몬 껍질과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 청소해 주면 스테인레스의 광을 다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는 스테인레스 냄비나 식기를 비롯해 싱크대에도 활용하실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레몬은 새로운 모종을 키울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즙을 짜내고 남은 레몬 반쪽에 씨를 넣고 그대로 모종을 땅에 심어주면 새싹이 잘 자라라며, 손이나 옷에 물든 빨기 얼룰을 제거할 때, 모기와 같은 곤충 기피제를 만들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레몬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건강에도 좋고 각종 청소나 피부개선 등 팔방미인과 같은 다양한 효과 효능을 가진 레몬을 잘 활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