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주 꿈꾸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전세계 축제 15가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꿈꾸고 전세계 멋진 곳곳을 누비는 상상을 하곤 합니다. 국내여행 보다는 더 이색적이고 특이한 경험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데요. 세계에는 정말 다양하고 재미있는 축제들이 존재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세계적인 축제인 보령머드축제, 자라섬록페스티벌 등이 있듯이 전세계 각 나라에는 전세계 많은 여행객들을 불러모으는 축제들이 있습니다. 세계일주나 해외여행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가볼만한 전세계 축제 1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킹스데이 Konings Day - 네덜란드

네덜란드의 대축제 중 하나인 킹스데이는 입헙군주제인 네덜란드에서 국왕 King Willem-Alexander의 생일을 축하하는 날(국경일)로써 많은 사람들이 주황색 옷을 입고 암스테르담 거리에서 파티를 하고 즐깁니다.



 2  Open-er Festival - 폴란드

폴란드의 최대 연례 음악행사인 오픈어페스티벌은 오래된 군사비행장에서 열리는데, 방문객들은 벙커에서 개최되는 패션쇼와 댄스파티 등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La Tomatina - 스페인

스페인에서 열리는 토마토 파티는 매년 8월 약 3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 파티를 즐기기 위해 부놀에 모입니다. 토마토를 서로에게 던지고 으깨고 하는데요. 파티를 즐기는 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트럭에 실어온 토마토를 서로에게 마구 던지고 온 몸으로 맞으면 되는데 이 때 사용되는 토마토는 자그마치 2만kg이나 된다고 합니다.



 4  Summerfest - 미국 위스콘신주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매년 독립기념일 휴일을 포함하는 6월말에서 7월 초까지 11일동안 열리는 음악축제인 Summerfest는 매년 약 90만명의 사람들이 즐기기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밀워키 호숫가에 자리한 축제장은 음악 공연과 레스토랑이 있어 일년 내내 이벤트를 위해 위치하고 있으며, 축제 기간에는 1000가지가 넘는 공연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5  후지락페스티발 - 일본

일본 니이가타현 나에바스키장에서 열리는 후지락페스티발은 락공연 뿐만 아니라 유명 예술가들의 예술을 즐길 수 있으며 후지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같이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데요. 약 3일동안 진행되는 후지락페스티발은 락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고 싶어하는 축제로 매년 7월에 열린다고 합니다.


 6  리오 데 자네이로(Rio de Janeiro) 카니발 - 브라질

브라질의 이 축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축제로도 알려져 있는데, 이 행사에는 브라질 사람들의 멋진 의상과 재능있는 댄서들의 춤, 대규모 퍼레이드 등으로 거리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모여든다고 합니다. 이 축제에서는 거의 대부분 음악은 삼바가 연주되는데, 매년 부활절 40일전에 5일간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 축제가 끝나면 사람들은 사순절이 시작되어 육체적 쾌락을 삼가한다고 합니다.



 7  베이 투 브레이커(Bay to Breakers) - 미국 캘리포니아

이 축제는 사실 샌프란시스코의 마라톤대회입니다. 이 마라톤대회는 매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샌프란시스코 시내 북동쪽인 베이 근처에 모여서 서쪽 바다의 브레이커까지 경주하는데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요. 약 12km의 거리를 뛰는데 유명 마라토너들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재미있는 복장을 한 일반 참가자들이 하루 동안 샌프란시스코 전역을 뛰고 걷는 일종의 마라톤축제입니다.



 8  홀리(Holi) - 인도

인도 홀리축제는 매년 3월경 열리는 축제로 봄맞이 축제로 유명합니다. 이 축제는 물감이나 염료를 눈에 띄는 아무에게나 던지로 노는 축제로써 특히 외국인들은 현지인들의 주요 타겟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홀리축제는 매년 힌두력의 새해를 아름답고 예쁜 빛으로 물들이는 축제로 추운 겨울이 끝나고 봄이 오는 것을 축하하는 축제입니다. 무려 1주일이 넘는 기간동안 열리는 이 축제에는 전세계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모여든다고 합니다.



 9  Sziget Festival - 헝가리 부다페스트

헝가리 부다페스트 Obudai-sziget섬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유럽에서 가장 큰 문화 음악 축제 중 하나입니다. 단순한 한 주제가 아닌 팝, 록, 메탈,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기고 들을 수 있으며 음악과 함께 다양한 파티가 열린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과 같은 종류의 축제로써 40개가 넘는 무대와 곳곳에 들어서있는 캠핑존에서 뿜어내는 참석자들의 열기가 매우 강하다고 하며 매년 8월에 열린다고 합니다.



 10  오렌지 축제(전투) - 이탈리아

이탈리아 북부 도시 이브레에서는 매년 오렌지 전투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이 축제는 전통적인 축제로써 중세시대 포악한 영주의 확장에 저항하면서 벌인 전투를 기념하며 이를 재현하는 축제라고 하는데요. 마차에 탄 사람들을 오렌지로 공격하고, 마차에 탄 사람들 또한 주변의 사람들을 향해 오렌지를 던진다고 하는데 이 축제에 사용되는 오렌지는 수백톤에 달한다고 합니다. 다만 이 축제에서는 단단한 오렌지를 던지는 만큼 부상자가 꽤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11  Electric Daisy Carnival - 미국 라스베이거스

카지노와 돈, 유흥의 도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전자음악페스티발(EDC)은 전세계의 정상급 DJ 500명이 선보이는 음악을 들을 수 있어 디제잉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가보고 싶어하는 축제입니다.



 12  Oktoberfest - 독일

독일의 축제인 Oktoberfest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민속 축제이자 맥주축제입니다. 매년 9월 15일 이후 돌아오는 토요일부터 10월 첫째 일요일까지 장장 16~18일간 열리는 축제는 1810년에 시작되어 지금까지 180회 이상의 축제가 계속되었다고 합니다. 이 축제에서는 화려하게 치장한 마차와 악단의 행진으로 시작되는데 정말 다양한 즐길거리와 독일의 맥주를 원없이 마실 수 있는 축제입니다.



 13  송크란(Songkran) 축제 - 태국

송크란 축제는 태국의 전통 설날 축제로써 물축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물을 가지고 서로에게 뿌리며 즐기는 축제로 물총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구들을 이용해 주변 사람들에게 물을 뿌리고 노는 축제입니다. 물을 이용한 놀이를 하는 이유는 4월 중순인 이 시기는 태국이 가장 더운 시기이며, 건기 뒤에 이어질 우기에 풍부한 비가 내려 한 해 농사가 풍요럽게 이뤄지기를 기원하고 더위를 잠시나마 식히자는 의미를 가진다고 합니다.



14  Snowbombing 축제 - 오스트리아

환상의 고산 설정에서 야생 밴드와 세계 정상급 DJ들과 함께 즐기는 라이브 음악과 거리파티 등을 즐기는 축제로 2005년 처음 개최되어 매년 일주일간 열린다고 합니다. 인디음악을 비롯해 락, 일렉트로닉, 댄스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며 겨울 스포츠인 스키 및 스노우보드와 연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15  앨버커키 국제 벌룬 피에스타(Albuquerque International Balloon Fiesta) - 미국

미국 뉴멕시코주 앨버커키에서 매년 10월 초 9일동안 열리는 열기구 축제인 앨버커키 국제 벌룬 피에스타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열기구 축제입니다. 매년 600여개의 열기구들이 이 축제에 참여한다고 하는데, 이 축제는 1972년 앨버커키 지방 방송국인 KOB 라디오가 설립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열기구 축제를 후원한 것이 시초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시기 600개의 열기구는 상자현상의 대류 이동에 따라 원위치로 돌아올 수 있다고 하는데, 열기구는 상하 이동은 열을 이용해 조절할 수 있지만 수평이동은 오로지 바람을 이용하는데 앨버커기 지역에서는 고도를 이용하면 원래 다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상자현상의 바람이 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11/02 - [여행|레저] - 욜로족들이 손꼽은 국내 혼자 여행하기 좋은 섬 3곳

2017/10/29 - [여행|레저] - 푸른 초원 위에서 맛보는 몽골 전통요리 허르헉의 매력

2017/10/25 - [여행|레저] - 가을여행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아름다운 간이역 5곳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