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남성이 19년 지나도 유효한 비행기 티켓을 소유할 수 있었던 놀라운 이유


비행기 항공권은 보통 그 티켓의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언제까지 사용해야 하거나, 혹은 어느 지정된 날짜에 사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미국의 한 남성은 19년이나 지난 비행기 항공권을 아직도 사용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본인도 놀라워 했는데요.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그린스버러 출신의 존 워커(John Walker)라는 남성은 1999년 결혼식 참석을 위해 유나이티드 항공사의 비행기 티켓을 구입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정이 겹쳐 이 티켓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자 항공사에 환불을 요청했었다고 합니다.



항공사는 존 워커의 요청에 환불 대신 추후 다른 비행기표를 구매할 경우 비행기표 금액 만큼 할인해 주겠다고 하는 편지를 존워커에게 전달했다고 합니다. 존워커는 이 편지를 침대 및 서류 보관함에 잘 넣어두고는 오랜 시간동안 그 편지의 존재 여부를 까맣게 잊고 있었다고 합니다.


최근 그는 우연히 침대 및 서류함을 정리하다 1999년에 유나이티드 항공사에서 보내온 편지를 발견하고 해당 항공사에 문의했다고 하는데요. 사실 유나이티드항공사는 2002년 부도로 폐업되고 대신 유나이티드에어라인이 그 회사를 인수한 상황이라 해당 편지는 유효하지 않았고, 해당 항공사 직원들도 확실한 답을 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이에 존워커는 트위터로 항공사에 해당 사실을 알렸고, 유나이티드에어라인(United Airlines)는 이 고객의 상황이 전 회사에서 발생한 것이라 할인권이나 여행 상품권을 제공 할 수 없지만, 19년이나 지난 오래된 편지 내용을 확인하고 연락한 고객의 재미난 생황에 약 570불 상당의 할인권을 발급해 주기로 했다고 합니다.



즉 19년이나 지난 이 항공권은 여전히 유효한 것이 된 것인데요. 존 워커씨는 이 할인권을 이용해 어디를 갈지 정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혹시나 하고 SNS에 올린 메시지 하나로 19년이 지나도 유효한 비행기 티켓을 소유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항상 무엇이든 지레 이럴 것이다 판단하지 말고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12/05 - [이색스토리] - 중국 부호 148위까지 올랐던 류한이 사형 직전 남긴 말

2017/11/25 - [이색스토리] - 두 눈으로 봐도 믿기 힘든 자연이 만들어 낸 신기한 자연현상

2017/11/20 - [이색스토리] - 익스트림 스포츠로 매출 1천억원 버는 터프머더(Tough Mudder)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