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출입국사실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살다보면 각종 민원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출입국사실증명서는 자신이 해외로 출국한 사실을 법무부 출입국사무소로부터 발급받는 서류입니다. 이 서류에는 자신이 언제 어디로 입출국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데요~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출입국사무소를 방문하거나, 가까운 구청 민원여권과, 동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민원24(http://minwon24.go.kr)로 접속해 주세요. 왼쪽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포털싸이트에서 검색하셔서 접속하셔도 됩니다.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등본부터, 전입신고, 병적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 등 다양한 서류를 조회하고 발급 받을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 메뉴들은 자주찾는 민원들을 모아놓은건데요~ 여기서 출입국사실증명을 클릭해 주세요.



민원24를 이용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기 전에 로딩타임때 자주 나오는 화면입니다.



혹시 컴퓨터에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이나 개인정보보호 프로그램 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지 않으면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할 수 없으니 잘 설치하세요. 나오는 안내 메세지를 따라 하시면 어려움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프로그램까지 다 설치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페이지가 나옵니다. 출입구사실증명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혹시 민원24를 처음 방문혀서서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공인인증서 등록 절차를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다면 바로 로그인해주세요. 저는 USB에 저장되어 있어 USB를 선택해 로그인했습니다. 개인마다 저장 위치가 틀릴 것이니 필요한 경로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로딩시간에 민원 이용하는 절차를 안내해 줍니다. 준비중-내역확인-결제처리-처리기관전송-처리결과 확인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중간에 결제처리가 있는데 올라인으로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발급받는 건 무료이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실제 진행하시면 그냥 휙 지나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출입국기록은 출국 또는 입국한 날로부터 2~3일 정도가 지나야 확인할 수 있으며, 출입국기록이 없을 경우 민원 24에서 발급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출입국사무소 혹은 동사무소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는 팩스민원으로 시근이 조금 걸린답니다.



기록대조 시작인과 수령방법, 발급부수를 선택하고 민원을 신청하면 금방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처리상태에서 처리 완료가 되어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으며 출력하기를 눌러 출력하시면 됩니다. 

프린터는 온라인 네트워크로 연결된 경우 민원 발급이 안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제 인쇄하기만 하면 됩니다. 인쇄하기를 누르면 출력 가능한 프린터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네트워크 프린터는 안 되는 경우가 많아요. 공유프린터로 되어 있는 경우 보안상 문제로 인해 출력되지 않아요.



출력까지 한다면 아래와 같이 출력완료라고 나옵니다. 


오늘은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에 알아봤습니다. 프린터기만 있다면 집이나 사무실에서 간단히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서류를 제출하거나 출국 및 입국 사실을 확인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