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EMS 요금표 국제택배 가격 알아보는 방법


우체국 EMS 요금표 국제택배 가격 알아보는 방법

우체국 EMS는 다른 나라로 우편물을 보낼 수 있는 국제택배서비스 중의 하나인데요! 저도 과거 중국, 몽골, 베트남, 태국 등에 있는 지인들에게 서류나 물품 등을 보내면서 자주 사용했던 서비스입니다. 정확한 배송과 저렴한 비용으로 자주 애용하였고 생각보다 빠른 배송으로 만족스러웠던 경험이 많았던 기억이 납니다.

비용이 저렴하긴 하지만 그래도 무게에 따라 비용이 틀려지니 조금이라도 무게를 줄이려고 참 여러 방법을 동원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 EMS 요금표 국제택배 가격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EMS 서비스 배송 절차

EMS는 우체국에 접수하면 국제우편물류센터로 이동하여 일반 EMS와 프리미엄으로 구분하여 발송방법이 틀려집니다. 일반은 국제우편물류센터 항공발송팀에서 취급하며 EMS프리미엄의 경우 UPS사에서 취급하여 조금 더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후 우편물안전 검색 후 컨테이너에 탑재되어 해당국가로 발송되게 됩니다.

2. EMS 요금 확인하는 방법

우체국 홈페이지(http://ems.epost.go.kr/)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위쪽 메뉴에서 우체국 EMS를 클릭하시고 다음 화면에서 국가별 요금안내를 클릭해 주세요~ EMS는 1~5등급 지역까지 나눠지며 1지역일수록 가격이 저렴하고 5지역으로 멀어질수록 요금이 비싸집니다.



국가별 요금안내 메뉴에서 배달소요일 / 요금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이제 서비스 종류를 선택하세요. EMS가 일반이고 빠른 서비스는 EMS프리미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서류인지 비서류인지여부, 발송하고자 하는 국가, 보내는 물건의 중량을 선택하신 후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EMS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미국으로 보내는 EMS 0.5kg 서류를 선택해 보았는데요~ 예상 배달 소요일은 3~5일이며 EMS요금은 23,700원으로 조회되네요~ 



우체국 EMS는 배달보장일을 검색해 보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배달소요일 옆에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보내고자 하는 우체국을 선택하시고 계산을 누르시면 아래쪽에 배달 보장일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3~5일이 소요된다고 했지만 배송일수는 6일이 소요된다고 나오네요~ 2016년 12월 29일까지는 배송된다고 나오는데요~ 이보다 일찍 보내고자 한다면 EMS프리미어을 선택해야 겠습니다. 발송하는 지역 및 우체국에 따라 배달소요일은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 EMS접수 중량이 최고 20Kg까지만 허용되는 국가들이 있습니다. 중국 마카오, 멕시코, 몽골, 미얀마, 알제리, 아크라이나, 이란, 카자흐스탄, 카타르, 폴란드 등의 국가는 무게 제한이 있으니 보내는 물건 포장시 꼭 무게를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EMS프리미엄 지역별 요금표

먼저 서류 지역별 EMS 프리미엄 요금표입니다. 서류이기 때문에 최대 2kg까지이고 1지역은 05kg은 14,800이고, 제일 먼 5지역은 28,000원으로 약 2배정도 차이 나네요.


비서류는 0.5kg부터 최대 70kg까지로 요금이 구분되어 있으며 최대중량으로 5지역에 배송하면 1,274,000원이라는 어마어마한 배송비가 나옵니다.


 EMS를 보낸 뒤 행방을 조회하고 싶다면 http://www.epost.go.kr 또는 http://www.koreapost.go.kr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우체국 EMS 요금표 국제택배 가격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해외로 물건을 보내실 일이 있다면 여러 국제택배배송사와 우체국 EMS를 비교해 보시고 조금 더 저렴하면서 정확한 배송하는 곳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