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1000개 효과 이 정도일 줄은...


줄넘기는 전신운동으로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운동 방법 중 하나입니다. 줄넘기를 하면 기초체력이 증가하고 약 한달정도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줄넘기 1000개를 하면 어느 정도 칼로리를 소모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줄넘기를 이용한 운동은 참 다양하고 지금은 줄넘기 대회도 있는데요! 단순한 줄 하나로 다양한 묘기까지 부릴 수 있는 줄넘기를 통해 요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참 많습니다. 저는 현재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약 한달정도 해오고 있는데요! 



약 한달동안 운동 없이 7kg이 빠졌어요. 하지만 이제 먹는 것에서는 효과가 그다지 크지 않아서 운동을 같이 겸해보려고 줄넘기 1000개씩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줄넘기 1000개, 약 150Kcal 소비


줄넘기를 통한 칼로리 소모 효과는 약 150kcal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밥을 먹으면 한 공기가 약 250~300칼로리 정도 되므로 밥 반공기 정도를 줄넘기 운동을 통해 덜어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줄넘기를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 칼로리 소모량은 약간씩 변화가 있을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천천히 힘들이지 않고 하는 것과 조금 빠르게 힘들게 해 준다면 칼로리 소비 효과는 더욱 커질 수 있을 것입니다.


원더걸스 유빈과 배우 김아중, 박솔미 이 세 사람의 공통점은 줄넘기 다이어트 효과를 봤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줄넘기만 해서는 효과를 많이 볼 수 없기 때문에 식이요법을 같이 병행해 준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줄넘기 할 때 주의사항


줄넘기는 유산소 운동이지만 똑같은 동작을 반복하는 동작이므로 관절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줄넘기를 하기 전과 후에 스트레칭을 꼭 해주세요!

줄넘기를 할 때는 발목과 무릎의 반동을 이용하고 충격을 흡수 할 수 있도록 약간씩 굽혀주면서 해 주시면 좋습니다. 뻣뻣한 자세로 하면 분명히 발목, 무릎, 허리 등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줄의 길이는 줄넘기 줄을 밟고 섰을 때 명치 끝에서 겨드랑이 사이 정도로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줄넘기 1000개 효과와 칼로리 소모, 줄넘기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운동 하기 전 스트레칭과 준비운동, 운동 후 마무리 운동 꼭 해주시고 건강한 몸 만들기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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