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건조기 가스건조기 어떤게 좋을까? 내게 맞는 유형은?

서풍이 불어 미세먼지가 많은 날, 추운 날씨나 비오는 날에는 밖에다 빨래를 널 수 없어 많이 불편하죠~!! 실내에 빨래를 말릴 땐 커다란 건조대가 자리를 차지해 좁은 공간에서 생활하기 불편해 요즘엔 빨래건조기를 따로 장만하여 사용합니다. 

빨래건조기를 사용해 본 분들이 늘 공통적으로 하시는 말씀이 빨래 건조 후 먼지망에 가득 들어있는 먼지들을 보고, 너무나 잘 샀다 하십니다. 햇볕에 널은 빨래를 걷을 때 보면 햇빛에 반사되어 흩날리는 먼지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공간문제나 효율성을 따지면 제습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좋다고 합니다. 



빨래 건조기는 가스건조기와 전기건조기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많은 분들이 구입할 때 어떤 차이점이 있고,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잘 모르시더라구요~ 하여 오늘은 전기건조기 가스건조기 어떤게 좋은지 선택하실 때 도움되시라고 포스팅해 봅니다. 



전기건조기 가스건조기 장단점 파악하기

1) 전기건조기 장점

전기건조기는 전기 콘센트가 있는 곳이면 주방이든, 방이든, 거실이든 주어진 공간 어디든 설치제약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자유롭게 어디든 옮기고 싶은 장소에 옮길 수 있으니 당연히 이사할 때도 설치비 또한 추가요금이 없겠지요? 또, 가스건조기에 비해 초기 설치비용 또한 낮은 편이며, 가스 냄새 걱정도 없습니다. 



옷에 뭍은 먼지를 깔끔하게 털어내며, 가스건조기에 비해 크기가 크지 않아 자리차지를 많이 하지 않습니다. 가스건조기에 비해 저온 제습 건조 방식을 사용해 옷감손상 또한 적은 편이며, 최근에는 단점으로 지적받던 소비전력 부분까지 크게 개선되어 최근에는 전기식을 찾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2) 전기건조기 단점

전기건조기의 경우 최근 소비전력이 많이 개선되어 전기세가 많이 나오지 않는다고 하지만, 평소 전기사용량이 많은 집이라면 누진세가 붙어 비용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또, 가스건조기에 비해 건조시간이 건조 속도가 2배 정도 늦는 편이라 가스건조기를 쓰시던 분이 전기건조기를 쓰시면 많이 답답하다고 하는데요, 전기건조기의 경우 옷의 습기와 먼지를 제거하는 저온 제습 방식에 살균건조는 60도 열풍의 별도 살균코스로 선정하여 운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빨래의 뽀송함도 가스건조기에 비해 뽀송함이 덜한 편이며, 용량이나 부피가 큰 편입니다. 또, 물받이 통을 수시로 비워주고 관리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엔 추운 곳에 둘 경우 건조하는데 시간이 평소보다 더 걸릴 수 있다네요~!! 



3) 가스건조기 장점

가스건조기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시간 내에 건조속도가 빠르다는 것입니다. 가스식은 90도의 열풍으로 건조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완벽한 살균건조가 가능합니다. 4계절 내내 세균 걱정 없이 열풍으로 유해세균을 살균하며 먼지와 보푸라기까지 깔끔하게 제거해 주니 정말 편하겠죠~!!



가스건조기의 경우 많이 사용해도 전기세처럼 누진세 걱정이 없어 경제적 부담이 적고, 저렴한 도시가스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브랜드에 따라 배관설치 비용이 없는 제품도 있다네요~!! 



4) 가스건조기 단점

가스건조기는 가스를 연료로 하기 때문에 빨래건조기 전용 가스배관을 따로 설치해야 해서 정해진 공간이 아니면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초기 설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사를 갈 경우 이사갈 곳에 설치가 불가능하면 설치할 수 없습니다. 



또, 이전비가 발생할 수 있고, 폐가스 및 수증기 배출 관리를 꼼꼼히 하지 않으면, 가스냄새로 인해 이웃과 마찰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전기건조기 가스건조기 어떤게 좋을까? 나의 선택은?

그럼 어떤걸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집이 자가이고, 이사계획이 특별히 없다면 건조속도가 빠르고 유지비가 적게 드는 가스건조기가 좋을 듯 하고, 평소 전기세가 많이 나오지 않는 편이고, 자주 이사를 다니며, 편한 곳에 설치하고 싶다면 간편한 전기건조기가 좋은 거 같네요~!! 

나름 인터넷 찾아가며 전기건조기와 가스건조기 장단점 정리해 보았는데요, 두 제품 모두 언제든 먼지걱정 없이 뽀송한 빨래를 할 수 있어 너무 편한 거 같아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현명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