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기본앱 삭제 방법 App Remover 프로그램 이용하기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방법 App Remover 프로그램 이용하기

윈도우10기본앱삭제


윈도우10을 설치해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윈도우 자체에 기본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은 모바일과 태블릿, 데스크톱, Xbox 등을 모두 하나로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나온 운영체제라서 시작 메뉴에 기본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것인데, 많은 분들이 느끼시겠지만 실제로 사용하지 않고 공간만 차지하고 있는 윈도우10 기본앱들이 다수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데요~! 그래서 이런 프로그램들을 정리해 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기본앱을 삭제하기 위한 방법은 다양하지만 App Remover라는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해 간단하고 쉽게 제거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로 되어 잇으며 제작사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구글드라이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 구글드라이브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최신버젼인 WXAR_1.2.exe를 선택해 다운로드 해주세요. 더블클릭하면 미리보기 없음과 동시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자체가 크지 않고 작아서 새삼 놀라웠는데요(왜 놀라웠는지 스스로도 모르겠음)! 프로그램에서 윈도우10 기본앱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기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무었인가요? 

윈도우10은 3D빌더부터 카메라, 맵, 뉴스, 사진, 음악, 날씨 등 정말 다양한 기본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잘 활용하면 편리한 기능인데 굳이 윈도우에서 사용할 이유가 없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저는 스카이프를 사용하지 않는데요! 스카이프는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나 PDA를 통해 무료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  가족들 모두 휴대폰을 잘 사용하고 있고, 국제적으로 통화를 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전혀 사용할일이 없어서 스카이프를 삭제해 보려고 합니다. 



스카이프를 선택하고 더블클릭하면 "Are you sure you want to remove skypeapp?"이라고 물어봅니다. 예를 선택해 주면 삭제됩니다.



삭제과정은 친절하게 우측 하단에 녹색으로 진행정도를 보여줍니다. 순식간에 진행바가 녹색으로 가득찼습니다. 




삭제가 완료된 후 기본앱이 있는 윈도우 버튼을 눌렀더니 감쪽같이 스카이프가 삭제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시 스카이프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지 하는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너무 걱정할 필요 없이 다시 동일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뒤 하단에 있는 Install Mode를 사용하면 다시 삭제된 윈도우즈10 기본앱을 간단히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인스톨모드를 선택하고 설치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해주면 "Are you sure you wnat to install skypeapp?"이라고 물어봅니다. 이 때 예를 선택하면 다시 기본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방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기본앱들 중에 정말 개인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있다면 지워버리는 것도 윈도우를 가볍게 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예전에는 휴대폰을 사면 휴대폰에 휴대폰 제조사에서 기본앱을 설치해 놓고 지울 수 없게 했었던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개선되었죠. 윈도우10도 사용자들이 직접 필요한 앱을 선택해 설치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별도 프로그램이 아닌 기본 기능으로 제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10에서 기본앱을 삭제하는 방법은 파워쉘(Powershell)도 있는데 조금 번거롭고 어려워 못하시는 분들은 App remover를 사용하시면 조금 쉽게 윈도운10기본앱 설치/삭제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4/18 - [IT컴퓨터] - 무선마우스 안될때 대처 이렇게 하자!

2017/03/19 - [IT컴퓨터] - 사람들이 잘 모르는 구글 검색 방법 10가지

2017/03/16 - [IT컴퓨터] - 탄성을 자아내게 만드는 구글앱 10가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