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성을 자아내게 만드는 구글앱 10가지


탄성을 자아내게 만드는 구글앱 10가지

구글(Google)은 정말 세계적인 회사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포털인 네이버나 다음과는 다르게 사용자가 검색시 원하는 검색결과를 보여주기 위한 알고리즘을 구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을 이용하는 이용자 숫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구글을 잘 활용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강력한 검색엔진을 가진 구글의 또 다른 매력인 구굴앱을 잘 활용하면 정말 업무를 비롯해 다양한 작업을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구글을 활용해 스마트워크를 하기 위해 구글을 공부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구글캘린더를 통해 일정을 관리하고 구글드라이브를 통해 각종 업무정보를 공유하기도 하며,  자신 개개인의 정보와 인생을 기록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세계적 기업 구글이 만들어낸 멋진 구글앱 10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여행지에서 활용 가능한 번역 앱

구글에서 제공하는 번역 앱(Google Translate app)은 사용자가 해외 여행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번역 앱을 실행시킨 뒤 사진 모드로 전환하고 사진을 찍으면 사진에 있는 글씨들 중 알고자 하는 단어를 문질러주면 자동으로 번역이 됩니다.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이 표시가 무슨 표시인지 알고 싶을 때 사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여행지 뿐만 아니라 각종 언어의 내용이나 단어를 모를 때 사진을 찍어 바로바로 번역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으니 공부할 때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모든 이메일을 지메일에서 관리

과거 1990년대 후반에만 해도 매일 아침 이메일을 열어보는 세상이 올 것이다라고 했고, 그 당시 한메일(지금의 다음카카오)이 무료 메일주소를 제공하며 인터넷 시장 1위를 하며 꽤 커졌었습니다. 지금은 네이버에 그 자리를 내줬고 지금은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들도 정말 다양하고 회사, 학교 등의 이메일도 있기 때문에 요즘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이메일이 기본적으로 2~3개 이상씩은 될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10여개의 이메일이 있는데 일일이 확인하는 것이 꽤 귀찮은데요~ 이런 이메일을 Gmail에서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메일에서 한번에 모든 이메일을 열람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해 주는 것이 Gmailify라는 앱으로 관리 할 수 있는데, Gmail의 스팸방지, 받은 편지함 구성과 같은 지메일 기능으로 관리 및 통제 할 수 있으며 원하면 언제든지 다시 연결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계정을 지메일에 연결하여 메일을 기반으로 알림기능을 구현하고 구굴의 비서서비스인 구글나우카드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 각종 학술 문헌을 검색 할 수 있는 구글 학술검색

공부를 하거나 보고서를 작성하는 등 우리는 살아가면서 학술정보를 검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정확한 자료와 문헌을 찾아야 하는데 찾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구글학술검색(https://scholar.google.co.kr/)은 검색 결과 목록에서 교과서, 과학 논문, 저널의 인용 정보 등을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공부나 보고서 작성, 관련 자료 수집 등을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4. 필요한 정보는 이메일로 알림을 받는다. 구글알리미

매일 아침 원하는 정보를 찾아 사이트나 뉴스를 찾아보시나요? 구글에서는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바로 구글알리미입니다. 구글알리미는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해 놓으면 해당 키워드에 관련된 정보가 검색되면 사용자의 지메일계정으로 해당 정보를 보내줍니다. 이메일 형식으로 도착한 이 정보에는 관련된 뉴스나 학술정보, 정부의 공고 등 다양한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여러 싸이트들을 돌아보는 수고로움음을 덜어주고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5. 중요한 것을 잊지마세요. 구글킵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정말 많은 정보를 얻게 됩니다. 불필요하고 스팸메시지들도 많이 있지만 꼭 필요하고 챙겨둬야 할만한 것들도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메모할 수 없는 경우도 많고 메모를 했다 하더라도 메모를 잃어버리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킵(Google Keep)을 이용하면 바로 원하는 뉴스나 정보 등을 저장해 놓을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노트를 만들어 관리함으로써 중요한 것을 잊지 않고 관리 할 수 있으며 찾아볼 수도 있기 때문에 잘 관리하고 활용한다면 당신 삶과 인생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과거 유명하거나 위대한 사람들을 보면 메모를 잘 하고 관리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생각과 관심거리를 잘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5. 천체망원경으로 우주를 보는 듯한 우주 공간 탐색 구글스카이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밖의 이야기! 우주는 항상 인류의 관심대상이었습니다. 천체를 관측하고 별의 움직임 등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기도 합니다. 또한 별똥별이 떨어지는 것을 보면 소원을 빌기도 하며, 지구 밖에 또다른 생명체에 대한 관심은 전 인류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항이기도 합니다. 우주 저멀리 있는 다양한 별과 운하, 블랙홀, 태양계 밖의 또 다른 행성들 등 사람들은 그런 정보를 얻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이런 우주, 천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알고 계시겠지만 저는 구글에 이런 정보가 있다는 것을 구글의 다양한 앱들을 조사해 보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스카이앱에서는 태양계를 비롯해 별자리, 호블쇼케이스, 알기쉬운 천문학, 찬드라 X-ray 쇼케이스, 갤렉스 자외선 쇼케이스, 스피처 적외선 쇼케이스 등의 정보를 볼 수도 있으며 검색을 통해 보고 싶은 별이나 운하 등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6. 매일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구글 아트

요즘 예술작품을 좋아하시고 수집하거나 감상하러 다니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바쁘게 돌아가고 힘든 세상에서 예술작품들을 보면서 감수성도 키우고 복잡한 머리를 식히고 여유를 갖을 수 있기도 하며, 재테크 수단으로도 많은 분들이 활용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예술에 관심 있는 예술 애호가라면 구굴 아트문화(Google Arts & Culture)를 방문해 보시면 좋습니다.


아티스트나 재료, 화파 등에 따라 검색을 해 볼 수도 있고 현대미술, 추상화, 팝아트, 거리미술 등으로 검색하거나, 역사적 사건, 역사적 인물, 다양한 국가의 미술작품들도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메뉴를 찾아 검색해 보면 2차 세계대전, 진주만공격, 히로시마 원자폭탄 투하 등과 같은과 정말 다양한 역사적 기록들까지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7. 최신 연구 결과, 소지자 동향 통계 등을 볼 수 있는 think with Google

각종 연구결과나 사례, 분야별 트렌드나 아이디어 등을 얻고 싶다면 구글의 think whit Google(https://apac.thinkwithgoogle.com)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각종 캠페인 사례, 산업별 소비자 통계, 업계분석, 우수사례, 기발한 아이디어, 소비자 행동지표 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8. 최신 트렌드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구글 트렌드(Google Trend)

최신트렌드 정보가 얻고 싶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구글 트렌드(https://trends.google.co.kr/trends/)는 현재 가장 인기있는 검색어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급상승하고 있는 키워드와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사용자들이 어떤 검색어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 트렌드를 확인해 볼 수 있으므로 무역이나 글로벌 사업 확장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경우의 사람들의 관심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9. 내가 듣고 있는 이 노래 무슨 노래지? 구글 사운드 서치

음악을 듣다 보면 정말 좋은데 이 노래가 무슨 노래인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구글 사운드 서치(Google sound search)를 이용하면 쉽게 이 노래가 무슨 노래인지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길을 걷다가,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다가 마음에 드는 노래가 나왔는데 무슨 노래인지 모르를 때 구글사운드서치를 이용해 보세요. 

앱을 실행시키고 몇초만 있으면 이 노래의 아티스트, 노래 제목, 앨범정보, 링크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노래,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은 정말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0. 이미지 찾고 싶을 때, 구글 이미지 검색

현재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비슷한 이미지나, 해상도가 다른 이미지 등을 찾고 싶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 중에 비슷한 이미지나, 가지고 있는 이미지 해상도가 낮아 다른 해상도를 찾고 싶을 때,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포함된 사이트 등을 찾아보려고 할 때 구글 이미지 검색(https://www.google.com/imghp?hl=ko)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유사한 이미지나 다른 해상도를 가진 이미지, 관련 정보 등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에서 만들어 낸 멋진 구굴앱 10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구글에는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앱들이 있습니다. 이런 앱들을 잘 찾아 활용한다면 공부나 업무 등에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가끔 필요한 구글앱이 있는지 앱스토어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구글을 잘 활용한다면 시간도 절약하고 일을 스마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워커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서 많이 본 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