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유효기간 만료일 조회 방법

여권 유효기간 만료일 조회방법

여권 유효기간 만료일 조회 방법

요즘 해외여행 많이들 가시죠? 해외여행이나 출장 등 다양한 경우 해외로 출국하게 되는 경우 여권이 꼭 필요한데요! 여권은 국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내 신분증입니다. 간혹 비자와 여권을 헷갈리시는 경우가 있는데 여권은 신분증이고 비자는 통행증, 입국허가증이라고 보시면 쉽습니다.


다른 나라를 방문하기 위해 여권을 사용하는 경우 여권 유효기간은 꽤 중요합니다. 나라마다, 비자 종류마다 조금씩 상이하지만 여권 유효기간에 따라 비자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비자 발급 받기 전 여권 유효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권이 지금 당장 있다면 여권에서 직접 확인하면 되지만 여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인터넷 민원24에서 여권 만료일이 언제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여 이용하셔도 됩니다.  민원 24는 크롬보다는 익스플로러에서 잘 실행되니 참고하시고 공인인증서 준비해 주세요. 지금부터 민원24에서 여권 유효기간 만료일 조회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 24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방문했다면 보안 프로그램 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접속하면 자동으로 안내되니 팝업창에 따라 차례대로 보안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해 주세요!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나의생활정보-처리해야할생활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원래 생활정보서비스안내에서 볼 수 있지만 여권 유휴기간 만료일은 기본 셋팅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셋팅을 먼저 해줘야 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먼저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 해 주세요! 처음 방문하시거나 공인인증서가 변경되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다시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아이디 로그인시 비밀번호를 5회 이상 잘못 입력하면 민원24 서비스 이용 차단되니 주의하시고, 생활정보서비스는 꼭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 주세요! 저는 이동식 디스크에 있어서 USB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했는데요! 각 개인마다 본인이 저장해 놓은 위치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동의안내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여기서 제일 아래에 있는 주택/복지를 선택해 주세요. 여기에 여권 유효기간 만료일을 조회할 수 있는 선택박스가 있습니다.


아래 화살표를 클릭해 주세요.



주택/복지에 보면 장려금, 여권만료일, 예비입주자 순위, 건축물에너지 사용량 등급 등을 볼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 필요한 여권 만료일 선택박스를 체크하시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이제 제일 처음에 이용 했던 나의생활정보-생활정보서비스안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제일 하단에 내 여권의 유효기간 만료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2024년 4월 23일이 만료일이네요!


오늘은 여권 유효기간 만료일 조회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각 나라별 비자 신청시 보통 여권 유효기간 3~6개월 정도의 여유기간이 필요하니 비자 신청 전에 꼭 미리 확인해 보세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