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랜섬웨어 차단 기능 설정하기


알약 랜섬웨어 차단 기능 설정


랜섬웨어에 당해보신 분들은 절대 잊을 수 랜섬웨어의 무서움 공포를 잘 아실 겁니다. 요즘 기승을 부리고 있는 다양한 랜섬웨어들로 인해 많은 분들이 소중한 컴퓨터 파일들을 날려버린 경우가 있을 텐데요~ 랜섬웨어 공격은 2015년 상반기부터 시작해서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스트소프트사의 알약은 이런 랜섬웨어에 대응하기 위해 2015년 연말부터 알약 랜섬웨어 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랜섬웨어는 파일들을 감염시켜 사용할 수 없도록 하고 복구시켜 주는 댓가로 금전을 요구합니다. 주로 데이터파일과, 그림파일 등에 감염되며 복구키를 받기 원하면 돈을 줘야 합니다.


알약은 랜섬웨어가 공격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랜섬웨어 차단 알림창이 떠서 이상한 공격이나 징후가 보이면 경고를 해주게 됩니다. 이 기능을 실행하게 되면 평소 보지 못한 폴더가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는 알약에서 랜섬웨어를 효과적으로 감시하고 차단하기 위해 만든 폴더라고 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알약 랜섬웨어 차단 기능 설정하는 방법


먼저 알약을 실행시켜 주세요~ 알약이 없으시다면 이스트소프트사 또는 포털사이트에서 알약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아 주시면 됩니다.

알약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검사하기, PC최적화, 플러스보안, 알약안심케어, 환경설정, 보안통계등과 빠른검사, 정말검사 등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창이 보입니다. 여기서 환경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환경설정은 알약의 다양한 감시기능과 치료 기능들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검사 - 고급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고급설정에 보시면 엔진설정, 자가보호, 이동 저장 장치 검사 기능 아래쪽에 랜섬웨어 차단 기능을 설정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On으로 설정 해 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실시간 감시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실시간 감시가 안 되어 있으면 랜섬웨어가 침입해도 잡아낼 수 없습니다. 그리고 백신 최신화 업데이트가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바이러스와 랜섬웨어들이 등장하므로 최신모드로 업그레이드를 해 주시고 이게 귀찮다면 자동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설정해 두세요.



오늘은 알약 랜섬웨어 차단 기능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랜섬웨어에 감염되는 정말 속수무책입니다. 미리미리 잘 차단하고 방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해커에게 원하는 돈을 보내도 풀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미리미리 소중한 컴퓨터 파일이 피해 입지 않도록 보안을 강화해 주세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