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압축풀기 다양한 압축파일 가능

알집 압축풀기 방법


알집 압축풀기 방법

많은 파일을 한꺼번에 보내거나 용량이 너무 커서 분할 압축을 하는 등의 경우 우리는 다양한 압축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제가 컴퓨터를 처음 접한건 90년대 중반쯤이었는데요! 그 때는 MS-DOS에서 영어로 명령어를 입력해서 사용했었는데요! 지금은 정말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이스트소프트사에서 만든 알집을 이용해 압축을 해제하는 방법, 알집 압축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알집 프로그램이 없으시다면 네이버소프트웨어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알집 다운로드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알집이라고 검색하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설치프로그램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더블클릭만 하면 설치되니 알집 설치방법에 대해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알집 다운로드 후 파일 모습


알집을 선택하고 나면 다양한 압축파일들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압축 포멧은 zip, alz, rar, 7zip, egg, lzh 등의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압축을 해제하려면 압축파일을 더블클릭하거나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압축풀기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우측 마우스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알집으로 압축풀기, 똑똑하게 압축풀기, 관리자 권한으로 압축풀기, 여기에 압축풀기 등 다양한 방법과, 압축되어 있는 파일들을 미리보기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알집 압축풀기 메뉴


이번에는 압축파일을 더블클릭해 보았습니다. 알집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알집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고 압축을 풀고 난 뒤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설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압축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압축 풀기 경로 설정


정상적으로 압축풀기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압축풀기 완료라는 문구와 성공한 파일갯수와 실패한 파일갯수가 표시됩니다. 혹시 모를 경우에 대비하여 알약으로 검사하는 기능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알약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알시리즈를 좋아해서 알약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제가 압축한 것이 아닌 타인으로부터 받은 파일이라면 압축풀기 후 한번씩 검사를 해보는 편입니다. 요즘은 랜섬웨어나 다양한 바이러스가 워낙 많아 조심해서 나쁠 건 없는 것 같습니다.


압축풀기 완료


압축을 풀고 해당 폴더를 확인하니 압축되어 있던 여행 사진 5장이 고스란히 나옵니다. 아주 간단하게 압축파일을 풀어보았습니다.


압축풀기한 파일 확인


오늘은 알집 압축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압축 프로그램들은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자신이 쓰기에 편한 프로그램을 쓰면 좋은데요! 저는 되도록 컴퓨터에 부하를 적게 주면서(흔히 가볍다라고 표현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런 면에서 알시리즈의 알집은 꽤 괜찮은 편인 것 같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