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lite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v3 lite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요즘 각종 랜섬웨어나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해 백신프로그램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죠? 제가 학생 때만 하더라도 컴퓨터가 많이 보급되지 않았는데 지금은 거의 없는 집이 없을 정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v3 lite 백신은 안철수 랩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정말 오래전부터 무료로 제공되어 오던 백신 프로그램의 종류입니다.

제가 MS-DOS를 사용하던 시절 트로이의 목마 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 이름만 들어도 치를 떨던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정말 바이러스 종류도 그렇고 그 외에 다양한 랜섬웨어, 애드웨어 등이 컴퓨터 및 모바일에서 사용자들을 괴롭히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v3 lite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1. V3 Lite 다운로드 방법

이 프로그램을 다운받고자 한다면 여러 경로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안랩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다운 받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가 싫으신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분은 v3 lite를 검색하신 후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무료백신 안랩 v3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제 더블클릭하여 설치파일을 실행시켜 주세요~ 

혹시 다른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 후 설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백신프로그램끼리 충돌할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다른 백신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상황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면 경고창이 나오게 됩니다.



2. V3 Lite 설치 방법

설치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 진행 과정이 나오는데요~ 다음다음을 눌러 계속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 진행과 완료까지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파일 설치 후 백신을 시스템에 적용시키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저는 몇분 정도 걸린거 같아요.



설치가 다 된 이후에는 마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게서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메뉴가 있는데 원하시는 분들을 그냥 마침을 눌러주시면 되고,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체크박스를 해제하신 후 마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잘 실행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바이러스 예방 및 치료 외에도 pc복구, pc최적화, 랜섬웨어 탐지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백신프로그램인 v3 lite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컴퓨터의 소중한 파일들을 지키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v3, 알약 등과 같은 백신프로그램을 꼭 설치하세요~ 무료백신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