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신년 새해가 되고 올해 목표를 취업으로 잡으신 분들도 있고, 직장을 다니다가 다시 새로운 직장에 취업하기 위해 준비하고 계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특히 취준생(취업준비생)분들은 매우 바쁘시기일 것입니다. 올해 공채 일정 정리를 비롯해 스펙쌓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준비 등 정말 취업을 위해서 해야 할 일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특히 내가 가진 것들을 보여주기 위한 자료로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 서류전형을 통과하느냐 마느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또한 회사마다 회사가 원하는 이력서 양식이 별도로 있는 곳들도 있지만 기본양식 없이 지원자의 자유에 맡겨 작성하게 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본인의 장점과 매력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이력서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이력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은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한글문서는 총 166종의 다양한 한글 문서서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워드 35종, 한글 35종, 파워포인트 50종, 엑셀 46종으로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문서들인데요~ 다운로드 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변경할 수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세요.



소개해 드린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 그림과 같은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한글문서를 클릭해 주세요. 한글문서에서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양식과 테마 자료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 직장인과 학생, 프리랜서 분들도 이용할 만한 자료들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한글 문서에 접속하시면 프리젠테이션, 워드, 한글, 엑셀이 나오고 여기서 다시 한글을 선택해 주세요. 여기에 작성된 파일들은 나눔글꼴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혹시 컴퓨터에 나눔글꼴이 없다면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링크도 해당 페이지에 있으니 설치해 보세요.

한글을 클릭하셨다면 아래로 조금 내리다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5가지의 이력서 양식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서술형 신입 이력서, 상세 신입이력서, 서술형 경력이력서, 상세 경력 이력서, 자유 서술형 이력서 등 총 5가지이며, 본인 상황과 스타일에 맞춰 다운로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수정도 가능하므로 나의 장점과 매력을 표현 할 수 있도록 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상세경력이력서를 다운로드 해 봤습니다. 저는 경력이 10년 이상이기 때문에 상세 경력을 표현할 수 있는 이력서가 필요한데요~ 먼저 이력서는 기본 인적사항과 학력사항, 경력사항 등을 입력할 수 있는 양식이네요~ 제가 사용하고 있던 것보다 깔끔한 것 같아 언제라도 이직한다면 사용할 수 있도록 이 양식에 업데이트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경력 기술서입니다. 경력자들에게는 이력서에 작성한 경력의 세부사항을 작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경력자를 뽑을 때 그 사람의 경력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어떤 일들과 프로젝트들을 수행했고 어느정도의 성과를 낼 수 있는지 궁금해 합니다. 

경력기술서를 잘 작성해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경력자 채용시 이 부분을 토대로 보통 면접시 질문을 많이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기소개서입니다. 성장과정, 성격과 강점, 특기사항 등 일반적인 사항들을 작성할 수 있는 란을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불필요한 부분은 지우고 새로운 파트를 작성해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보통 성장과정은 잘 안 씁니다. 신입일 경우에는 필요하겠지만 경력자는 사실 성장과정을 잘 안 보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처음 작성하시는 분들은 어떤 양식을 사용해야 하는지, 어떤 양식이 좋은지 잘 몰라서 많은 검색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젠 많이 고민할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 멋진 직장에 취직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