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방법 - 노후준비

국민연금 수령액 얼마?



국민연금은 직장인이라면 당연히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입니다. 국민연금은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대한민국 국민에 경제활동을 통해 소득이 있다면 가입하게 되며 보험료를 공동기금으로 조성해 일정 연령이 되면 모아놓은 돈을 연금 형태로 받게 되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 수령연령(만 65세)이 되거나 불의의 사고 또는 질병에 발생했을 경우도 연금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직장인의 경우 매달 총 급여의 9%를 본인과 사업주가 나눠서 내야 하는데요! 4.5%라고 해도 꽤 큰 금액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매달 납부하는 국민연금을 나중에 얼만큼 수령할 수 있는지 수령액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방법 및 절차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방법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http://csa.nps.or.kr/)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페이지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국민연금 예상연금조회(빨간색 네모 테두리)를 눌러주세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예상연금을 조회하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사용자 통합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누르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보통 정부사이트들은 크롬브라우져 보다는 익스플러어로 접속하시는 것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창이 나옵니다. 인증서가 있는 위치와 인증서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인증서 암호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간단한 몇번의 절차로 자신의 예상 노령연금 금액이 조회되었습니다. 현재기준의 노령예상연금과 향후 미래가치 예상연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정도 금액으로 노후에 생활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노후준비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축과 보험, 개인연금 등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준비해야 겠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노령연금은 50세에서 차츰 65세까지 올라가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