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을 원하는 당신이 당장 버려야 할 물건 7가지


건강한 삶을 원하는 당신이 당장 버려야 할 물건 7가지

인간은 누구나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다는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래된 인류부터 지금까지도 건강과 오래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은 끝이 없습니다. 어떤 식물이나 동물이 몸에 좋다고 소문나면 흔하던 것들도 금방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그것들을 채취하거나 잡아가는데요! 하지만 그보다도 건강을 위해서라면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에서 당장 버려야 할 것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요즘은 적게 소유하고 불필요한 물건들은 구매하지 않는 미니멀라이프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지금부터 소개하는 이런 제품들이 건강에 안 좋다는 사실을 모르거나, 알고도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강을 삶을 원하는 당신이 당장 버려야 할 물건 7가지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1  여기저기 상처나고 생활의 흔적을 가지고 있는 오래된 플라스틱 제품

지금은 컵라면 용기가 종이로 된 것들이 많이 있었지만 예전에 컵라면 용기는 거의 다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플라스틱 용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 라면을 익혀 먹는 동안 용기에서 환경호르몬이 발생한다는 사실이 밝혀진 뒤로 지금은 많은 제품들이 플라스틱에서 종이로 변경되었는데요! 이제 환경호르몬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이 안 좋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호르몬은 우리가 주방에서 흔히 사용하는 각종 오래된 플라스틱 제품 용기에서도 쉽게 검출되고 있음에도 많은 분들이 반찬이나 각종 음식물을 담아 놓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가열하면 유독가스와 환경호르몬이 방출 될 수 있는 이런 용기를 버리고 유리 제품을 사용할 것이 좋다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2  오래 사용해서 칫솔모가 상한 칫솔

밥을 먹는 등 각종 음식물을 섭취한 뒤 양치질은 치아와 잇몸 건강 등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칫솔모가 상한 상태라면 치아와 치아사이, 잇몸과 치아사이 등에 끼인 음식물을 제대로 제거해 주지 못합니다. 치과의사들은 매일 사용하는 이 칫솔은 적어도 2개월 ~ 3개월에 한번은 교체해 줘야 한다고 권장하면서도, 양치질 습관에 따라 칫솔 상태가 더 빨리 상할 수도 있으므로 칫솔모가 벌어지고 휘어지는 등 그 기능을 발휘하기 어려운 상태가 되면 바로 교체하는 것이 충치를 방지하고 치아 및 잇몸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오래된 와이어 옷걸이

세탁소에 옷을 맡겨보신 분들이라면 분명 집 옷걸이에 와이어로 된 옷걸이가 하나 이상은 있을 것입니다. 이 와이어 옷걸이는 처음에는 괜찮지만 오래 사용하면 와이에 겉면에 코팅해 놓은 플라스틱이 벗겨져 옷을 상하게 하기도 하며, 조금 무게가 나가는 옷의 경우 옷 모양을 망가뜨리기도 합니다. 와이어 옷걸이로 다양한 DIY소품을 만들어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상하고 벗겨져 녹이 난 옷걸이는 과감하게 버리고 나무나 플라스틱 행거를 구입해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유통기한 지난 오래된 화장품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은 오래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 많은 화장품 종류를 가지고 있고, 가끔 피부유형이 바뀌거나 깜빡하고 다른 가방에 넣어놓았다가 한참만에 발견해 재사용하는 화장품이 있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런 화장품들은 박테리아의 온상지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개봉한 화장품에는 사람의 피부에서 나온 각질을 비롯해 각종 이물질들이 투입해 변질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용을 시작한 화장품은 3개월이 지나면 버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피부트러블이나 각종 피부질환으로 고생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5  청결하지 못한 컨텍트 렌즈 및 케이스

우리 눈은 참 예민한 기관 중 하나입니다. 앞을 볼 수 있지만 작은 먼지와 같은 이물질 하나가 들어가더라도 이를 제거하기 위해 눈물을 흘려야 하고, 먼지나 티끌 등이 제거될 때까지 이물감에 고생을 하기도 하는데요! 우리는 시력이 나빠진 경우 안경 대신 컨텍트 렌즈를 사용하거나, 멋을 위해 멋진 써클렌즈를 사용하는 등 눈에 이물질을 삽입하여 원하는 효과를 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 손은 청결하지 못한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눈병이 걸릴 위험이 매우 높은 경우가 바로 더러운 손을 사용해 컨텍트렌즈를 만짐으로써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렌즈를 세척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정작 이런 렌즈를 보관하는 렌즈케이스는 신경 안 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의사들은 더러워진 렌즈 또는 렌즈케이스는 즉각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6  언제 구입했는지, 유통기한이 언제인지도 모르는 약

몸에 이상이 생기면 병원에서 의사 진찰을 받거나 약국에 가서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거나 바르는데요. 이런 의약품들 또한 적절한 유통기한과 사용기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밀봉되지 않은 각종 의약품들, 혹은 미개봉한 상태라도 오래되어 그 약효가 변질되었을 수 있기 때문에 약물은 구입시 언제까지 사용해도 좋은지 등을 약사에게 묻고 제품 표면에 메모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래된 약은 그냥 버리는 것이 아니라 약국에 가져다 주어서 별도로 폐기 처리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7  오래 사용해 흠집이 생긴 플라스틱 도마

음식을 하기 위해서는 칼과 도마가 꼭 필요합니다. 칼은 금속재질이라 상관 없지만 도마의 경우 곰팡이나 박테리아가 서식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플라스틱 도마의 경우 칼을 사용해 음식물을 자를 떄 같이 흠집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그 흠집이 이런 곰팡이나 박테리아가 서식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됩니다. 물을 자주 접하게 되고 제대로 세척하지 않은 경우 그 사이에 음식물이 끼이기도 하기 떄문인데요~ 아무래도 나무도마에 비해 저렴하기 떄문에 많이 사용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흠집이 많이 난 경우는 버리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음식을 위해서라면 박테리아를 방지할 수 있는 나무도마를 사용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건강한 삶을 원하는 당신이 당장 버려야 할 물건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이런 물건들을 정리해 버리는 것이 좋으며 이 외에도 오래된 자외선차단제(썬크림), 낡은 운도화, 몇년째 옷장 안에 있는 오래된 옷들, 2주 이상된 설겆이스폰지 등 정리해야 할 물건들은 찾아보면 우리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5/21 - [건강] - 비타민섭취 시기 알려주는 우리 몸이 보내는 신호 5가지

2017/05/01 - [건강] -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기 진드기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방법

2017/04/22 - [건강] - 오메가3 지방산 섭취 통해 건강 바로잡기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